삼성증권의 관리중심 선진 자산관리 플랫폼 ‘POP’은 고객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증권은 자산관리와 IB부문에서 국내 최고의 실력을 보유한 리딩 증권사다. 2010년 한국 고객만족 관련 3대 조사(KS-SQI, KCSI, NCSI) 증권 부문 1위며, Asiamoney 선정 Best Private Bank Poll 4년 연속 1위 등 국내외의 평가에서 능력을 인정받았다.
1992년 삼성그룹의 일원으로 시작한 삼성증권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2000년대 초반 자산관리형 영업으로 중장기 전략을 설정하고,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예탁자산 1억원 이상 자산관리 고객이 2004년 4만여 명에서 2010년 6만7000여 명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이들의 예탁자산이 전체 리테일 고객자산의 50%를 차지할 정도로 탄탄한 고객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지난해 7월 도입한 선진 자산관리플랫폼 ‘POP’은 금융회사의 영업모델을 금융상품 중심에서 관리 중심으로 전환시키는 시도로, 고객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