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이젠 제발…” 여름철 심해지는 아토피, 검증된 천연물 제품이 대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아토피, 알레르기 개선에는 면역과민반응 개선하는 먹는 천연물 제품 “인기몰이”
- 임상시험으로 아토피 개선효과 확인

강렬한 햇볕이 피부를 파고드는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아토피 피부염와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벌써부터 마음이 괴롭다. 수분을 태우는 햇볕은 아토피를 악화시키고, 자외선은 아토피로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다.

◆ 여름 걱정에 우연히 접한 큐어몰 알렉스, “이젠 아이가 먼저 찾아요!”

5살 아토피 아이(민지, 가명)를 둔 민정희(가명, 34세)씨도 여름이 오자 마음고생이 시작되었다. 생후 3주부터 아토피 피부염를 가지게 된 민지는 특히 여름이 오면 얼굴과 몸의 아토피로 인해 밤에 잠도 못 잘 정도로 힘겨워 했다.

아토피의 가려움은 혈액속의 특이면역 세포들의 활동 때문에 느껴지는 것인데 여름이 되면 흐르는 땀으로 인해 증상이 더 심해지고, 확장된 모공과 노폐물에 의한 피부자극 때문에 악순환이 계속되게 된다. 민지의 경우에는 2차 감염으로 입원을 했던 적이 있을 정도다.

두려운 여름을 앞두고 민씨는 우연히 기차 전용 매거진 한쪽 귀퉁이에서 읽어본 ‘알렉스’에 대한 내용을 접하고 고민에 빠졌다. 그동안 아토피에 좋다는 것은 민간요법, 연고, 보습제, 한약 등등 가리지 않고 다 해봤지만 효과가 있는 것도 언제나 잠시뿐, 오히려 아토피가 악화되는 경우도 많았기 때문에 또 돈만 버리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러나 두려운 여름이 오기 전에 이번엔 제발 마지막 치료이길 기도하며, 건강기능식품이 얼마나 개선이 될까 하는 반신반의하며,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주문을 시작한 뒤 벌써 3개월째 꾸준히 섭취하고 있다. 처음에는 눈에 띄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이제는 주변 사람들이 다 알아볼 정도로 상태가 호전되었다. 아이도 먹는 데 불편해하지 않고 이제는 오히려 자기가 먼저 찾을 정도다.

민씨는, “그동안 민지에게 해왔던 모든 것들 중에서 다래추출물 성분의 천연물제품이 최고 좋은 것 같다. 약도 아니니 부작용이나 내성이 없어서 좋고, 효과가 눈에 보이니 더욱 좋다. 처음엔 조금 비싼 감도 있었지만, 유명하다는 한의원들 약값을 생각하면 전혀 그렇지 않아 이번에는 한꺼번에 2달치를 더 주문하기로 했다.”고 후기를 전했다.

◆ 아토피 개선, 면역력 강화가 아닌 면역과민반응 개선이 필수

아토피 질환은 무엇보다도 원인 개선이 먼저 이루어 져야 한다. 아토피는 면역력이 약해져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면역과민반응에 의해서 생긴다. 따라서 아토피를 다스리려면, 면역력을 강화시킬 것이 아니라 면역과민반응을 개선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아토피 치료에 주로 쓰이는 스테로이드 제제는 가려움증 완화와 같은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는 반면, 약에 내성이 생겨 복용량을 늘려나가다 보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약을 줄이거나 중단하면 증상이 급격히 악화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에 무분별하게 소개된 민간요법을 따라했다가는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하기 쉽다. 최근 얼마 전에는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으로 아토피가 더욱 악화되어 이슈화되기도 하였다. 아토피 환자들은, “이제는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된 안전한 천연물 제품으로 아토피를 다스려야 할 때다.”라고 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시류와 맞물려 일시적인 증상만 치료하는 연고제제나 정확하게 효과가 검증되지 않고 보습효과만 주는 제품들과는 달리 아토피의 원인인 면역과민반응 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먹는 제품 큐어몰의 ‘알렉스’가 인기몰이 중이다.

큐어몰은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식품 알레르기 등 알레르기 질환자(약 800만명: 심평원, 2009)를 대상으로 하는 천연제품 쇼핑몰이다.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큐어몰에는 알렉스에 관한 사용 후기들이 하루에도 몇 건씩 올라오고 있어 그 인기를 반증한다.

큐어몰(www.curemall.co.kr)에서는 아토피 환자나 유난히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을 위한 다래추출물 성분의 보습제품인 아토라떼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