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새우깡이 지난해에도.한국인들이 가장 즐겨 찾은 스낵'으로 꼽혔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새우깡은 지난해 매출이 4백12억원으로 스낵부문 매출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로써 새우깡은 71년 출시된 이후 26년동안 한번도 1위자리를 놓친 적이 없는.최장수 인기스낵'기록을 갖게 됐다. 일반적으로 스낵은 도입.성장.정점.쇠퇴기를 거치면서 불과 2~3년만에 사라지는 것이 상례나 새우깡은 2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칠줄 모르는 성장을 하고 있어 제과업계의 연구대상이 되고 있다. 농심측은“과자시장은 단맛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새우깡은 오래 먹어도 질리지 않고 설탕 섭취가 덜해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것같다”고 원인을 분석했다. 한편 새우깡 다음으로 인기를 모았던 스낵은 동양제과의.치토스'(2백37억원),크라운제과의 조리퐁(2백4억원),동양의.썬칩'(1백99억원),농심의.양파링'(1백55억원)순으로 나타났다. 이들 5위권안에 든 스낵들은 대부분 위에 부담이 덜한 소맥스낵류로 단맛보다 짭짤하고 고소한 맛이 강했다. 이외에도 해태의.맛동산',농심의.꿀꽈배기',동양의.포커칩',삼양의.꿀짱구'등이 1백15억~98억원의 매출을 올려 10위권안에 든 것으로 조사됐다. <고혜련 기자>고혜련>
농심 '새우깡' 최장수 인기스낵 행진
중앙일보 지면보기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최근 1개월 내
지면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지면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지면보기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면 최신호의 전체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더중앙플러스 회원이 되시면 창간호부터 전체 지면보기와 지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더중앙플러스 회원이 되시겠습니까?
더중앙플러스 회원이 되시겠습니까?
앱에서만 제공되는 편의 기능
- · 로그인하면 AD Free! 뉴스를 광고없이 더 깔끔하게
- · 속보는 물론 구독한 최신 콘텐트까지! 알림을 더 빠르게
- · 나에게 딱 맞는 앱 경험! 맞춤 환경으로 더 편리하게
개성과 품격 모두 잡은 2024년 하이패션 트렌드
Posted by 더 하이엔드
집앞까지 찾아오는 특별한 공병 수거 방법
Posted by 아모레퍼시픽
“차례상에 햄버거 올려도 됩니다”
ILab Original
로맨틱한 연말을 위한 최고의 선물
Posted by 더 하이엔드
데이터로 만들어낼 수 있는 혁신들
Posted by 더존비즈온
희귀질환 아이들에게 꿈이 생겼습니다
ILab Original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메모
0/500
메모를 삭제 하시겠습니까?
기사를 다 읽으셨나요?
추억의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이벤트 참여하기
추억의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이벤트 참여하기
기사를 다 읽으셨나요?
추억의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이벤트 참여하기
추억의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이벤트 참여하기
더중앙플러스 구독하고
추억의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혜택가로 구독하기
추억의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혜택가로 구독하기
중앙일보 회원만열람 가능한 기사입니다.
중앙일보 회원이 되어주세요!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편의 기능이 궁금하신가요?
중앙일보 회원이 되시면 다양한 편의 기능과 함께 중앙일보만의 콘텐트를 즐길수 있어요!
- 취향저격한 구독 상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알림받는 내구독
- 북마크한 콘텐트와 내활동을 아카이빙하는 보관함
- 기억하고 싶은 문구를 스크랩하고 기록하는 하이라이트/메모
- 중앙일보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스페셜 콘텐트
알림 레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뉴스레터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어요?
뉴스레터 수신 동의
중앙일보는 뉴스레터, 기타 구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 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해 거부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 하였을 경우 이메일을 수신할 수 없습니다. 구독 신청을 통해 발송된 메일의 수신 거부 기능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