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탐험>96애틀랜타올림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오는 7월20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시 올림픽 주경기장에서개막되는 제26회 여름 올림픽.26개 종목 1천9백93개의 메달을 놓고 치열한 메달 레이스를 벌일 세계인의 축제에 대한 정보도 인터네트에 모두 들어있다.애틀랜타올림픽 조 직위(ACOG)의 인터네트 정보시스템 공식후원 업체로 지정된 미국 IBM이개설한 「96애틀랜타(http://www.atlanta.olympic.org/)」사이트에 들어가면 경기일정부터 티켓예약.관광.기념품.축제.뉴스.오락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정보를 볼 수있다. 게임정보에는 육상.배구.농구등 종목별 경기일정과 장소가자세히 나와 있어 선수들은 물론 스포츠 애호가들이 미리 스케줄을 챙겨볼 수 있다.7월21일 오후8시~11시30분 열리는 여자농구 예선전의 입장권은 A석이 32달러,B석은 16 달러.
티켓을 구하려면 화면에 나타난 「티켓 주문 양식」을 클릭하고이용자의 국가명을 지정하면 각국의 올림픽조직위에 문의하라는 안내가 나온다.
ACOG가 발표하는 올림픽 관련 최신정보를 알아보려면 「뉴스」란에 자신의 전자우편 주소를 등록하면 1주일에 평균 7건의 뉴스를 받아 볼 수 있다.이밖에 ACOG가 맥도널드사와 스포츠일러스트레이트지의 후원으로 어린이들을 올림픽 게 임으로 초대하는 에세이 공모전도 열리고 있다.
21일 마감되는 이 콘테스트는 어린이들이 「자신에게 용기를 준 사람」이란 주제로 글을 보내면 이중 2명을 선발하게 된다.
양영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