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9면

◇DTP와 디자인이 별건가요(로저 파커지음.고승연옮김)=탁상출판(DTP)의 편집실무와 디자인을 일러스트레이션부터 드로잉.
스캐닝.레이아웃.비주얼작업까지 상세하게 설명.〈홍익미디어.3백60쪽.1만2천원〉 ◇과학인명사전(월간 뉴턴 편집부편)=과학전문잡지「뉴턴」이 창간 10주년 기념으로 오늘날과 같은 과학시대를 여는데 기여한 과학자들을 기원전부터 현대까지 총망라,경력을간단히 소개.〈계몽사.4백31쪽.월간 뉴턴 부록〉 ◇애초에 예수는 사랑만 말씀하셨다(스티븐 미첼 지음.구자명 옮김)=현재 일반인들에게 받아들여지는 예수의 모습은 초기 교회에 의해 왜곡되었다는 인식에서 출발,여러가지 논증과 문헌을 토대로 예수의 진짜모습을 찾으려고 노력.〈둥지.4백 20쪽.7천원〉 ◇독일문화의 이해(이관우 지음)=통일을 맞은지 5년이 되는 독일의 사회.문화의 변모를 통해 우리나라 통일후의 모습을 미리 살펴보고있다.〈학문사.3백90쪽.9천5백원〉 ◇디자인의 역사(존 에이워커 지음.정진국 옮김)=경제분야 뿐아니라 범죄 예방수단으로까지 동원되는 디자인의 변천사를 다룬 책.〈까치.3백35쪽.9천원〉 ***경제.경영 ◇영업을 하려면 회계를 알아야 합니까?(이재훈 지음)=회사의 모든 부서에서 통용되면서도 막상 어려운 분야로 인식되고 있는 회계를 일반적인 용어로 쉽게 풀이.〈새로운 제안.4백5쪽.8천3백원〉 ◇일본경제의 선택(미쓰비시 종합연구소 지음.채홍식 옮김)=일본 최대의 연구소가 경제.정치.사회.시장.산업.기업경영.기술등의 다양한 분야별로 일본의 미래를전망하고 있다.〈나남.2백94쪽.8천5백원〉 ◇신문광고에서 비즈니스를 읽는다(일본경제신문사 광고국 편저.박광성 옮김)=새 상품의 정보에서 일상생활에 대한 정보까지 다양하게 담고있는 신문광고를 정확하게 읽어내고 이를 경영전략등에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언.3백20 쪽.8천9백원〉 ◇붕괴의 내막(바딤 메드베데프 지음.이일진 옮김)=비공개 문서등 값진 자료를 이용해 韓.蘇수교 뒷얘기,소련몰락 직전 공산진영의 갈등등을생생하게 전하는 前고르바초프 정치특보의 회고록.〈문화일보.3백36쪽.7천원〉 ◇한국사 시대구분론(차하순외 지음)=시대구분의이론적 근거와 한국사 사례를 분석 검토한뒤 정치.경제.사회사 세분야에서 분류사적 시대구분 시론(試論)을 제시.〈소화.3백96쪽.1만2천원〉 ◇한국사회변동과 언론(유재천 외 지음)=90년대 초반 한국사회구조의 변화와 언론간의 상호작용을 분석한 논문집.〈소화.3백78쪽.1만2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