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스퀘어” 세계최초 기억력 향상 효과 과학적 입증 성공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집중력과 기억력향상으로 유명한 “엠씨스퀘어” 제조 판매사인 (주)대양이앤씨(코스닥상장기업:033030,대표 임영현)는 최근 “엠씨스퀘어”가 언어적 기억력과 학습력 및 주의력향상에 대한 더블 브라인더(Double -Blind) 실험결과 뛰어난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 되었다는 획기적인 내용이 국제적인 저널인 IJLT誌(International Journal of Learning Technology) 2007년 최신호에 세계최초로 정식 게재되었다고 8월 30일 미국 컴페티티브 테크놀러지社와 함께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공식 발표했다.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국제학습기술저널 誌에 기억력 관련하여 국내업체 제품이 게재된 것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서, “기억력”관련 분야에서 획기적인 성과로 높이 평가 되고 있으며, 엄청나게 증가되고 있는 노화관련 기억력 감퇴 예방 치료시장에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경우 매출액이 급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에 IJLT誌에 게재된 “엠씨스퀘어” 임상실험 결과는 “엠씨스퀘어를 사용한 후 주의력과 기억력이 매우 향상된 통계를 보여주었다는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다“는 내용이며, 세계적인 저널에 실험논문내용이 자세히 게재됨으로써 그 효능이 공식적으로 인정된 것이다.

IJLT誌에 기사를 게재한 편집자는 최근에 각종 자격 시험, 취직시험, 입학시험 등에서 성적 향상 및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인지 향상 기기들에 대한 긍정적인 자료나 보도들은 많았지만, 실제 효과에 대한 검증적 실험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이번 연구결과가 큰 이슈가 됐다고 전했다.

기억력감퇴에 대한 대안을 찾던 의료계와 관련업계에서는 이번 저널 게재를 계기로 하여 노화에 따른 기억력감퇴 현상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을 찾게 되었다며 대대적인 환영의 뜻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국내 업체에서 개발한 제품이 세계적인 저널에 게재됨으로써 그 효능 입증과 함께 국위를 선양한 것에 대해 놀라움을 보이고 있다.

세계적으로 귄위있는 인더사이언스(www.inderscience.com)에 의해 발표되는 국제학습기술저널 (International Journal of Learning Technology, IJLT)는 학습 및 교육에 대한 기술의 역할과 관련된 기사를 게재하는 국제적 저널이다. 기사들은 지식 및 학습 교육, 기술, 그리고 학습진행을 지원하는 도구들에 대한 실험 내용을 주로 보도 한다.

대양이앤씨는 최근 미국 토마스 제퍼슨 대학과 공동으로 미국에 특허를 출원한 바 있고, 나스닥 상장사인 미국 컴페티티브 테크놀러지社가 “엠씨스퀘어”에 대한 미국내 총판권을 가지고 있다.
미국 총판권을 가진 컴페티티브 社에서는 미국내 알츠하이머협회 자료를 기준으로 노화관련 기억력감퇴와 치매로 인한 시장이 약 1조4천8백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컴페티티브 社에서는 “현재 미국내 4백9십만명이 이미 알츠하이머를 경험중이며, 2050년까지 특단의 치료법이 없는 한 1천6백만명의 환자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이번에 효능이 입증된 엠씨스퀘어에 대한 사용자후기를 통해 미국 시장에 공격적인 마케팅과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중소기업체로서 아마존닷컴에 입점되어 현재 세계시장에서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엠씨스퀘어”는 이번 국제적인 명성을 지닌 저널지에 정식으로 게재됨으로써, 집중력향상 시장 뿐만 아니라 성인시장인 기억력관련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매출액 증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저널 게재를 통해 (주)대양이앤씨 대표인 임영현사장은 “그동안 집중력향상 마케팅으로 학습시장에 약 120만대가 판매되었으나, 향후에는 전세계 기억력 감퇴시장으로 진출할 경우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치매없는 세상 만들기에 이바지하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고 밝혔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