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 영상의 바다에 빠지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동영상 열풍이 불고 있다. 1년 전만 해도 사람들에게 생소한 단어였던 UCC가 이제는 안방 TV에까지 등장하고 있다.

언제나 색다른 서비스로 전 세계 2억 2천만 명의 사용자를 인터넷전화 세상으로 이끈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스카이프(www.skype.co.kr) 역시 이런 시대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단순히 동영상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회원들과의 채팅 중에 원하는 영상을 함께 볼 수 있게 만든 스카이프의 새로운 프로그램은 더욱 더 많은 인터넷전화 사용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채팅을 하면서 원하는 영상을 함께 본다!

스카이프는 동영상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인터넷전화 소프트웨어 ‘스카이프 3.5’를 선보였다. 새로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음성ㆍ영상통화 및 파일 전송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공유할 수 있게 했다는 점.

스카이프 회원들은 스카이프와 제휴를 맺은 동영상 공유 사이트 데일리모션(www.dailymotion.com), 메타카페(www.metacafe.com) 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다운 받아 본인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상대방과 스카이프를 통해 채팅을 하면서도 원하는 동영상을 골라 함께 볼 수 있다. 별도의 페이지에 접속할 필요 없이 마우스 클릭으로 스카이프 친구와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하면 바로 볼 수 있는 것이다.

< 원하는 동영상을 골라 선택하면 스카이프 친구와 채팅을 하면서 볼 수 있다. >

본인이 직접 만든 영상도 스카이프 친구와 함께 볼 수 있다. 우선 원하는 영상을 스카이프 제휴 사이트인 데일리모션과 메타카페에 올리면 본인 뿐 아니라 전 세계 스카이프 회원들이 자신이 만든 영상을 볼 수 있게 된다.

통화 중 찰칵! 보고 싶은 사람의 얼굴을 바로 그 자리에서~

스카이프가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 중에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영상통화 중 사진 찍기. 스카이프 친구와 영상통화를 하면서 웹캠에 보이는 상대방의 얼굴을 바로 찍어 PC에 저장할 수 있다.

비디오 스냅샷이라 불리는 이 서비스는 스카이프 회원들에게 소개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전까지는 본인의 얼굴만을 찍어서 프로필로 꾸밀 수 있었던 것이 전부였지만 이제는 서로 웹캠만 가지고 있다면 상대방의 사진도 찍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영상통화 중 상대방의 사진을 찍는 장면.
왼쪽 아래의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웹캠으로 보이는 상대방의 모습을 바로 저장할 수 있다. >

보고 싶은 여자친구의 얼굴도, 갓 태어난 아기의 얼굴도 보내주는 사진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그 자리에서 찍어서 간직할 수 있다. 예전의 모습이 아닌 지금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는 것이다!

통화 전달에서 자동 다이얼까지...개인 비서가 따로 없네!

스카이프는 새로운 프로그램 ‘스카이프 3.5’에서 동영상 공유 등 이색적인 서비스를 추가했지만 스카이프를 통해 일반전화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거는 인터넷전화 사용자들을 위한 배려 또한 잊지 않았다.

스카이프는 ‘통화 전달’ 기능과 ‘자동 다이얼’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통화 전달 기능은 스카이프로 걸려 오는 모든 전화를 다른 스카이프 친구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단, 새로운 번호가 아닌 스카이프 주소록에 있는 번호만 전달이 가능하다.

< 스카이프가 자동 다이얼 설정을 묻는 장면.
한 번 설정을 해 놓으면 상대방이 받을 때까지 2분마다 자동으로 연결을 도와준다. >

자동 다이얼은 스카이프를 이용해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방이 통화중인 경우 매 2분마다 자동으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서비스. 한 번 설정을 해 놓으면 상대방이 전화를 받을 때까지 계속해서 연결을 도와주기 때문에 개인 비서의 역할까지 스카이프가 해 주는 것이다.

인터넷전화 스카이프의 도전은 계속된다!

일반전화나 휴대전화로 통화하는 것처럼 인터넷으로 전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을 때 스카이프는 인터넷전화를 선보여 세계를 놀라게 했다.

UCC 열풍이 지구촌을 휩쓸고 있는 요즘 스카이프는 또 다시 채팅을 하면서 함께 동영상을 볼 수 있고, 자신이 찍은 영상까지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들고 나타났다.

언제나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로 때로는 아무도 생각지 못했던 새롭고 색다른 서비스로 전 세계 2억 2천만 회원들을 만족시키는 스카이프. 도전을 즐기는 인터넷전화 스카이프가 다음에는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