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는 제주산 멸치만을 자연 발효한 프리미엄 액젓 ‘하선정 제주도 명품 멸치액젓’을 출시했다. 원액 100%의 자연식품으로 합성보존료나 합성착색료를 쓰지 않았다. 500g 1950원, 1kg 3450원, 3㎏ 9550원.
◆해태음료는 어린이 이온 음료 ‘헬로팬돌이 스포츠’를 선보였다.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고 배탈·설사 같은 잔병 많은 여름철에 어린이 건강을 위한 제품이라는 설명. 330ml 800원.
◆한국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은 홍삼과 국산 곡물을 주원료로 한 ‘맑게 우려낸 홍삼수’를 출시했다. 가볍게 물처럼 마실 수 있는 무칼로리 음료로 6년근 홍삼에 국산보리·결명자·옥수수를 가미해 홍삼의 쓴맛을 없앴다. 500ml 1700원.
◆애경은 칫솔모에 철심(앵커)을 넣지 않은 신개념 칫솔인 ‘2080 앵커리스 칫솔’을 출시했다. 칫솔모를 심은 후 뒷부분을 헤드에 녹여 고정시키는 식모 방식으로 효과적인 칫솔질이 가능하도록 했다. 플라크 클리닉 3100원, 잇몸 클리닉 3300원.
◆해태제과는 여성을 위한 아이스크림 ‘여유(女有)’를 출시했다. 청국장과 복분자를 주원료로 하는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칼로리는 기존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의 절반 정도다. 미니컵 낱개(110ml) 2700원.
◆바이더웨이는 여름휴가를 맞아 부산 해운대와 강원도 경포대·낙산 등 21군데 해변 매장에서 조리 샌들과 음료 등을 무료로 증정하거나 싸게 파는 바캉스 이벤트를 한다. G마켓과 연계해 ‘화 닭덮밥’ ‘돼지바’ 등을 시중가의 반값에 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