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포밍뿌 말놀이>로 다 모여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유아들을 위한 온라인 사이트 재미나라(www.jaeminara.co.kr)가 국내 최초 유아 채팅 코너 <포밍뿌 말놀이>를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재미나라의 인기 콘텐트 <내친구 포밍뿌>의 유아채팅 코너 <말놀이>는 기존에 성인용 채팅 사이트의 대화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 대신 단어 카드를 이용해 채팅을 하는 형태다. 글자판을 잘 다루지 못하는 유아들이 자연스레 한글도 배우면서 또래들과 자연스레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재미나라의 에듀테인먼트 콘텐트를 이용하는 유아들은 만 2세부터 7세 정도로, 말하고 글을쓰는데 완벽하지 않은 유아들이다. 이들에게 직접적인 채팅 공간은 정보공유의 장으로 활용되기 보다는 일부 아이들이 비속어를 사용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나게 되었고, 이런 부정적인 측면을 개편, 언어학습을 도모할 수 있는 건전한 채팅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말놀이> 채팅 코너에서 아이들은 글을 써서 채팅을 하는 대신에 대화가 적힌 카드를 제시해 친구들과 이야기를 한다. 기본적인 인사말과 감정 표현, 그리고 간단한 답변 등이 주로 적힌 카드를 이용해 채팅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한글 단어 등을 복습하게 된다. 또한 카드 수가 늘어나면서 자신의 의사 표현이 더 다양해졌으며, 이를 이용해 친구들과 대화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언어 학습을 하고 또래 집단 내에서 사회성을 키워갈 수 있다.

단순한 말장난이 아닌, 언어학습과 사회성 발달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건전한 유아 말놀이 코너가 온라인 상에서 비로소 등장하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인터넷 콘텐트를 일방적으로 받아들이기만 했던 유아들도 성인들과 같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좀 더 다가가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재미나라 홈페이지(www.jaeminara.co.kr) 또는 고객상담실(080-999-6272)로 하면 된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