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사랑요리] 치즈케이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입대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제대를 6개월 앞두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몰랐는데 저 때문에 마음 고생 심했던 어머니를 생각하면 속이 아픕니다. 얼마 전 생신을 맞았는데 정작 당일 축하해 드리지 못했어요. 뒤늦게 휴가를 나와 인터넷을 하다 전기밥솥으로 치즈케이크 만드는 법을 보았습니다. 치즈케이크를 좋아하는 어머니를 위해 군인 아들이 두 팔을 걷었습니다. 여기저기 밀가루를 뿌리며 주방을 어지럽히긴 했어도 제법 모양새가 잡힌 치즈케이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부침개처럼 얇게 나온 것이 좀 아쉬웠지만요. 제대 뒤에는 마음 고생 안 시켜 드리는 착한 아들이 되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조성진(23.서울 금천구 가산동)

■재료=생크림 250g, 계란 2개, 박력분 20g, 설탕 30g, 크림치즈 200g

■만드는 법=①치즈는 상온에 내놓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 흐물흐물해지도록 한다. ②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로 나눈다. ③생크림을 거품 낸다. 여기에 계란노른자와 설탕(15g)을 넣고 저어 줍니다. 박력분을 체로 내려 섞어 준다. ④흰자에 설탕(15g)을 넣고 거품을 낸다. 거품을 충분히 내야 부드러운 케이크가 만들어진다. ⑤흰자 거품, 생크림 거품, 크림치즈를 넣고 섞어준다. ⑥거품이 꺼지기 전에 전기밥솥에 부어 취사 버튼을 누른다. 완성돼 삑삑거리면 다시 한번 취사 버튼을 누른다. 다시 삑삑거리면 젓가락으로 속을 찔러본다. 속에서 묻어나오는 게 없으면 완성. ⑦밥솥째 꺼내 상온에서 식힌 뒤 접시에 뒤집어 케이크만 담는다.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혀 먹는다.

◆week&과 동양매직이 공동으로 엄마.아내.애인.친구를 위해 만든 '남자의 사랑 요리'를 찾습니다. 사랑이 담긴 사연과 요리법을 동양매직 홈페이지(magic.co.kr)에 올려 주세요. 독특하고 재미있는 사연을 선정해 55만원 상당의 동양매직 스팀오븐(사진)을 드립니다. 나이와 요리 주제는 자유지만 '남자'가 직접 만들고 본인이 글을 써야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멋진 제목과 예쁜 요리 사진, 재미있는 해프닝을 상세히 담아 주세요. 수상작은 week&에 발표합니다. 02-2240-77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