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0’ 만들자”…삼성전기, 창립 50주년 맞아 ESG 캠페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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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임직원이 제로웨이브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기

삼성전기 임직원이 제로웨이브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기

삼성전기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위한 ‘제로 웨이브’ 캠페인을 한다고 6일 밝혔다.
창립 50주년의 ‘50’과 관련해 5가지 ESG 분야에서 ‘제로(0)’를 만들자는 취지다. ▶쓰레기 배출 줄이기 ▶탄소 절감하기 ▶차별 줄이기 ▶물 아껴 쓰기 ▶사회적 거리 줄이기 등 5가지 분야에서 매달 한 가지 미션을 정해 실천한다는 내용이다. 실천 후 인증 사진을 응모하거나 캠페인을 주변 동료에게 알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줄 계획이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삼성전기는 기업의 중요한 가치 척도로 자리 잡은 친환경 경영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등 관련 경영 활동과 전략을 의사 결정에 반영하고 있다”며 “환경적 책임의 실현, 사회 구성원의 행복 추구,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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