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전화보상 서비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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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06면

★…보험회사에 전화 한통화로 간편하게 보상받을수 있는 전화보상서비스가 선보여 관심.
안국화재가 7월부터 1백만원 이하의 카폰 및 골프보험에 대해 실시하는 이 전화이용 보상서비스(일명 TECAS)란 가입자가 전화로 보험회사에 사고사실을 알리고 현장사진등 2,3가지의 증빙자료를 우송하면 보험회사가 별도의 현장조사없이 지정된 은행구좌로 피해보상보험금을 우송해주는 제도로 외국에서는 우량고객에 대해 이미 오래전부터 실시돼온 것.
TECAS 실시에 따라 종래 보험금을 한번 받으려면 7, 8가지의 서류를 제출하고 보름이상을 기다려야하던 번잡함이 크게 줄게 됐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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