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사상 처음으로 지난해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했다.
LG생활건강은 2018년 4분기 매출 1조 6985억원, 영업이익 2108억원, 당기순이익 1013억원을 달성해 사상 최대 4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2%, 13.9%, 23.5% 성장한 것이다.
화장품사업은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도 성장을 지속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2% 성장한 1조 501억원을 기록, 화장품사업부 최초 분기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럭셔리 브랜드 ‘후’는 출시 15년 만에 국내 화장품업계에서 처음으로 단일 브랜드 기준 연 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특히 생활용품사업은 구조조정을 통해 사업 체질을 개선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9%, 7.2% 성장했다. 음료 사업도 기존 브랜드의 판매 호조와 신규 브랜드 출시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2.0%, 영업이익은 21.9% 성장했다.
4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05년 3분기 이후 53분기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5분기 증가해 1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LG생활건강의 2018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0.5% 성장한 6조 7475억원, 영업이익은 11.7% 증가한 1조 393억원, 당기순이익은 12.0% 증가한 6923억원을 달성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올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을 1조900억원으로, 매출액을 7조 700억원으로 전망한다고 24일 공시했다.
곽재민 기자 jmkwak@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