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화장품을 피부 깊숙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 아모레퍼시픽 '헤라 에이지 어웨이 프로그램'

기능성 화장품의 피부 흡수를 돕는 화장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주름개선 세럼, 미백 에센스 등을 얼굴에 바르고 전류 패치를 붙이면, 피부 주위에 미세한 전자기장이 생겨 화장품 속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다고 화장품 업계는 소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헤라 에이지 어웨이 프로그램'을 최근 내놨다. 주름개선 기능성 세럼과 전류 패치로 구성됐다. 세럼에는 항산화.피부보호 효과가 뛰어난 '바이오트랜스 이알피' 성분이 들어 있다. 세럼을 바르고 1주에 한 번 눈 밑, 볼 부분에 20분 정도 패치를 붙여주면 눈에 띄게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방문판매원을 통해서만 판매하며 가격은 18만원이다.

LG생활건강도 전류 패치를 이용한 기능성 화장품 '이자녹스 화이트닝 C 이온 프로그램'을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이온패치를 화이트닝 에센스에 적셔 기미.잡티가 많은 부위에 붙이면 미세 전류가 에센스를 이온화해 피부 속에 흡수되는 것을 돕는다. 얇은 종이 형태의 배터리를 전류 패치에 채용했다. 가격은 12만원이다.

에스티로더는 전류 패치를 따로 판매하고 있다. 눈가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퍼펙셔니스트 파워 코렉팅 패치'다. 기능성 화장품과 같이 사용하면 좋지만 패치만 사용해도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임상 시험 결과 88% 정도의 사용자에서 주름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가격은 7만5000원이다.

이 회사는 패치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퍼펙셔니스트 CP+'도 판매하고 있다. 특허 물질인 '바이오싱크 콤플렉스'를 사용해 피부 자극은 줄이고 주름 개선 효과는 높였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30㎖들이가 10만원, 50㎖들이는 13만8000원이다.

전류 패치를 붙이면 피부가 민감한 여성의 경우 약간 따끔거릴 수 있다. 이는 부작용이 아니어서 안심해도 된다고 업계 관계자는 말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