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브랜드 경쟁력] 스마트픽·옴니채널로 고객 만족 UP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롯데닷컴은 급변 하는 경쟁 상황 에서도 리딩 브랜드로서 위상을 지키고 있다.

롯데닷컴은 급변 하는 경쟁 상황 에서도 리딩 브랜드로서 위상을 지키고 있다.

 인터넷쇼핑몰 업종은 롯데닷컴이 74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CJmall, GS SHOP, 현대Hmall이 모두 73점으로 평가되며 공동 2위를 기록했다.

 롯데닷컴은 5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스마트픽과 옴니채널로 대표되는 롯데닷컴은 고객의 실제 생활과 구매 행동 패턴, 모바일 쇼핑 동선을 구체화하고 이를 만족시키는 활동을 전개했다.

 GS SHOP, CJmall, 현대Hmall과 롯데닷컴은 비이용 고객의 평가에서 경쟁력 순위가 결정됐다. 향후 타 브랜드 이용 고객의 인식 및 자사 브랜드로 전환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전개할 필요가 있다.

롯데닷컴

롯데닷컴

 인터넷쇼핑몰에 대한 고객의 니즈는 다양해졌다. 구매 시 우선 고려하는 브랜드, 믿음이 가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고객활동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