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선 이를 '앰부시(Ambush.매복) 마케팅'이라고 한다. 매복을 하듯 금지 단어를 숨기면서도 원래 목적은 이룬다는 뜻에서다. 금지 단어는 '월드컵'만이 아니다. 'FIFA' '2006 독일'도 써선 안 된다. 로고.휘장을 쓰는 것도 금기다. 대한축구협회나 '붉은 악마'도 명칭 사용권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김필규 기자
업계에선 이를 '앰부시(Ambush.매복) 마케팅'이라고 한다. 매복을 하듯 금지 단어를 숨기면서도 원래 목적은 이룬다는 뜻에서다. 금지 단어는 '월드컵'만이 아니다. 'FIFA' '2006 독일'도 써선 안 된다. 로고.휘장을 쓰는 것도 금기다. 대한축구협회나 '붉은 악마'도 명칭 사용권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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