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호르몬 생성 도와 무기력 등 남성갱년기 극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일양약품 

포맨블랙은 ‘MR-10 민들레등복합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사진 일양약품]

포맨블랙은 ‘MR-10 민들레등복합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사진 일양약품]

 남성도 여성과 유사한 갱년기를 겪는다. 갱년기는 절대 여성만의 문제가 아니다. 기운이 부쩍 떨어졌거나 종종 무기력·우울감·짜증을 느낀다면 갱년기를 의심할 필요가 있다. 특히 성욕이 감퇴했거나 성기능이 떨어졌다면 갱년기일 가능성이 더 높다. 하지만 남성 갱년기라도 호르몬만 잘 관리한다면 더 활기찬 중년을 보낼 수 있다. ‘남성갱년기증상개선’을 대표 기능성으로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MR-10민들레등복합추출물’은 세포 내 남성호르몬을 생성에 관여하는 성분이다. 이 성분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도와 호르몬 감소로 오는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일양약품은 ‘MR-10’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인 ‘포맨블랙’을 출시했다. 매일 섭취하면 남성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기능 향상, 근지구력 향상, 우울감 및 무기력감 개선 등 효과를 볼 수 있다. 포맨블랙에는 비타민 B2·B6·C·D 등 다양한 비타민 성분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 면역기능 및 정자생성, 운동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또 남성에 좋은 홍삼·마카·산수유가 들어있어 갱년기 증상을 겪는 남성에게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문의 080-830-0303.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