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중국인 건강음료 보이차 추출물 할인판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알짜 정보  

종근당건강은 보이차 추출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보이미락’(사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보이차는 중국 청나라 황실에서 마시던 고급 차(茶)로 유명하다. 찻잎을 발효·숙성시킨 발효 흑차의 일종이다. 보이차 특유의 구수한 향과 맛이 기름진 고기와 잘 어울려 중국에서는 식사 때마다 곁들인다.

최근에는 보이차에 풍부한 갈산의 다양한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폴리페놀의 하나인 갈산은 몸속에 과다하게 쌓인 체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한다. 또 콜레스테롤을 분해·흡수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인체 적용시험에서 복부의 내장지방 면적과 나쁜 콜레스테롤(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줄어드는 것이 확인됐다. 이런 보이차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하루에 갈산 35㎎을 섭취해야 한다. 보이차 추출물인‘보이미락’은 하루 한 포만 섭취하면 유효 섭취량을 채울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생리활성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동시에 관리하길 원하는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종근당건강은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선착순 500명에게 ‘보이미락’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