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헤라&설화수.에스티로더, 백화점 매출 1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3면

헤라&설화수.에스티로더, 백화점 매출 1위

올해 뷰티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렸거나 인기를 모은 화장품을 뽑아 시상하는 '슈어 뷰티 어워드'에서 ㈜태평양의 '헤라&설화수'(국내부문)와 '에스티로더'(수입부문)가 백화점 매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쇼핑잡지 슈어(중앙 M&B)가 올해로 5회째 시상한 뷰티 어워드는 백화점.전문점.인터넷쇼핑몰 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수상브랜드를 선정한다. 한편 올해 백화점에서 단일제품으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부문은 '랑콤 UV 엑스퍼트 DNA쉴드'가, 브랜드 성장률 부문은 '오휘&후', 고객만족 부문은 'SK-Ⅱ'가 각각 1위를 차지하는 등 22개 화장품 본상 부문을 수상했다. 또 MSN메신저 이용자들이 뽑은 최고의 광고비주얼상은 겔랑의 '키스키스 립스틱'이 차지했다.

하우젠 드럼세탁기, 에너지효율 1등급

삼성전자는 '하우젠' 드럼세탁기가 산업기술시험원(KTL) 평가 결과 에너지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모델은 은나노드럼세탁기(5HW115AN), 은나노에어드럼세탁기(6HR128ATC.6HR148ATC) 등 3종이다. 드럼세탁기는 그동안 관련 규정이 없어 에너지 효율 등급을 표시하지 않았으나 내년부터 등급표시가 의무화됐다. 삼성전자는 내년 상반기까지 전제품의 대기전력을 1W 이하로 낮출 계획이다.

한컴오피스에 인터넷 통화 기능

한글과 컴퓨터는 미국의 인터넷 음성통화 기술 개발사인 피어미와 손잡아 한컴오피스에 음성통화와 메신저 기능을 탑재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컴 오피스로 워드나 프리젠테이션 등의 문서 작업을 하다 오피스에 설치된 메신저 통화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통화를 할 수 있고 메신저로 자료도 주고 받을 수 있다. 이 기능이 탑재된 제품은 내년 중반기쯤 출시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