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외대부고 제1회 영어 에세이 대회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이하 용인외대부고)는 올해 ‘제1회 외대부고 영어 에세이 대회를 오는 5월 18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어에세이대회는 3월 용인외대부고가 용인외고에서 교명이 바뀐 후 외부학생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열리는 대회이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 중등학생이며, 초등부 4 ~6학년, 중등부 1 ~ 3학년 부분으로 각각 응시가능하다.

대회 주제는 대회를 신청한 후 홈페이지 메뉴 중 ‘에세이 작성’에서 확인 가능하다. 예선 주제는 제시된 2가지 중 응시학생이 자신 있는 주제를 하나 선택하면 된다. 작성 분량은 초등부는 200단어 이상 ~ 400단어 이하, 중등부는 300단어 이상 ~ 500단어 이하이다. 외대부고 측은 학생들의 초등학생, 중학생의 가치관과 생각의 깊이를 측정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에세이 제출 마감일인 4월 24일 전까지는 언제든 수정하고 저장할 수 있게 되어 있으나, 한 번 제출한 에세이는 추후 수정 할 수 없다. 평가항목은 에세이 전반적인 내용 40%, 구성력 30%, 문장력 15%, 전반적인 문법 15%이며, 세부 평가 기준은 내용의 일관성, 비판적 사고와 독창성, 논리적 전개, 표현의 명확성, 결론의 완성도, 적합한 단어의 사용 및 문법적인 오류 유무 등이다.

예선은 4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인터넷 ( www.hafscontest.com )으로만 대회참가신청 및 에세이 접수가 진행되고, 본선은 예선을 통과한 참가 학생들 대상으로 용인외대부고에서 5월 18일에 시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용인 외대부고 에세이대회 운영본부(031-324-0019)로 하면 된다.

시험 응시료는 55,000원이며, 예선 참가학생 전원에게는 제출한 에세이에 대한 개인 성적표(Report Card)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상은 초·중등 부문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으로 시상되며, 외대부고 교장 명의로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