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봄, 감기·피로야 물렀거라 … 6년근 홍삼의 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정관장’은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우수한 품질의 6년근 홍삼을 고려인삼창에서 홍삼 제품으로 제조해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삼정을 비롯해 어린이용인 홍이장군,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등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다. [사진 KGC인삼공사]

중국발 미세먼지가 최근 극성을 부리는 데다 일교차가 심해져 호흡기 질환 환자가 늘어나면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 회복,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 항산화 기능 등의 효능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국내 1위의 정관장 홍삼 제품이 호평을 받고 있다. 정관장은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우수한 품질의 6년근 홍삼을 최첨단 설비를 갖춘 고려인삼창에서 홍삼 제품으로 제조한,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관장 홍삼 중 가장 인기 높은 제품은 홍삼 농축액인 ‘홍삼정’ 시리즈다. 1년에 3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한 뿌리 홍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가격대별로, 용량별로 고를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는 신저온공법과 원료고급화를 통해 사포닌뿐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산성다당체, 미네랄 등 홍삼 유효성분을 최적화하고,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20대부터 60~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의 쓴맛을 즐기는 편이라면 적극 추천할 만하다.

 부드러운 맛을 선호한다면 프리미엄 홍삼농축액이 적합하다. 고급 뿌리삼인 지삼을 혼합해 홍삼근 100%로 만든 ‘홍삼정 리미티드’ 양삼을 원료로 한 ‘홍삼정 지클래스’ 등 프리미엄 농축액라인은 고급 뿌리삼이 함유돼 맛과 향이 부드럽다.

 어린이를 위한 홍삼 제품도 출시됐다. ‘홍이장군’은 어린이 홍삼시장을 개척한 제품이다. 2004년 출시 후 철저한 원료 관리와 제품력으로 시장을 선도해 왔다. 3~4세부터는 1단계, 5~7세는 2단계, 8~10세는 3단계, 11세~13세는 4단계로 구성돼 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 성분과 천연성분의 각종 기능성원료가 함유돼 있다.

홍삼을 자녀가 싫어할까 고민하는 부모라면 KGC인삼공사 홈페이지(www.kgc.or.kr)에서 ‘홍이장군 샘플 무료체험 행사’에 참여하면 자녀에게 시음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수험생 자녀에게는 ‘아이패스’가 제격이다.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만들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은 물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아이패스H’는 지치지 않는 체력과 기억력 향상이 필요한 고등학생들에게 추천한다. 파우치 스타일의 액상 제품과 함께 낱개 포장 형태의 ‘아이패스 에이치 타브렛’도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3월은 환절기에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 시기이기 때문에 홍삼 소비가 늘어난다”면서 “전통적으로 홍삼농축액을 찾는 고객들이 가장 많지만 최근에는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같은 제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김승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