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PFA 3대 인터넷 어워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진수)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인터 넷 서비스 분야의 발전을 결산하는 가장 큰 축제인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와 ‘제3회 인터넷에코&스마트앱 어워드’ 시상식을 열었다.

2012년 9월부터 시작된 웹어워드 코리아 및 스마트앱 어워드 후보등록 결과, 총 19개 부문 98개 분야에 걸쳐 총 695개의 웹 사이트 및 모바일웹이 후보로 등록되었고, KIPFA 인터넷 어워드에 참여한 기업의 수는 525개 업체, 웹 및 모바일앱 개발 및 구축 서비스 전문 기업 415개를 포함 총 940개 업체에 달했다. 또한 10월 28일부터 진행된 후보 작들에 대한 평가에는 50명의 최고평가위원, 2천 명의 평가위원, 3만 여명의 평가회원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의 장을 연출했으며 그 결과 최고대상 및 이노베이션 대상(혁신대상), 부문별 통합 대상과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작들이 선정되었다.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의 PC웹 최고대상의 영예는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응하기 위한 반응형 UI를 채택한 『현대자동차 기업문화 홍보』 웹사이트가 수상했으며, 모바일웹 최고대상은 모바일 앱을 사용하듯 다양한 증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삼성증권의 『반응형 웹디자인 모바일 홈페이지』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스마트앱 어워드의 최고 대상은 태블릿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와 심미적, 감성적인 접근을 고려한 레시피북 구성이 돋보인 『CJ The Kitchen』 모바일앱이, 인터넷 에코 최고대상은 소셜네트워크 솔루션인 ‘하이톡’을 이용, 내부 직원과의 소통으로 투명한 조직 문화를 만들고, 대외적인 신뢰를 높여가고 있는『하이원리조트』가 선정되었다.

각 시상식별 본선 수상작 및 평가내역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공식 웹사이트(www.kipfa.or. 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02-874-864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