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I, Level 2 리눅스 인증시험 완성

중앙일보

입력

The Linux Professional Institute(LPI)는 오늘 Level 2 인증시험이 완성되었다고 발표했다.
LPI 인증 프로그램의 중급 Level정도가 될 이번 시험은 9월 4일에 베타버전의 시험이 특별 가격으로 치뤄질 예정이다.

"우리는 Level 2 시험을 예정된 스케줄과 예산에 맞추면서도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점에 대해서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LPI 의장 Chuck Mead는 밝혔다. 또 그는 "우리는 LPI의 프로그램을 놀라울 만큼 향상시켰다, 물론 커뮤니티의 도움도 매우 컸다"라고 밝혔다.

LPI 프로그램의 Level 2는 중급수준의 시스템 관리 기술을 다루며, LPI Level 1 프로그램의 연장선 상에 있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LPI의 웹사이트(http://www.lpi.org)에 자세히 나와있고, 이번 프로그램은 LPI가 2001년 1월에 만든 Job Analysis Survey와 같은 커뮤니티의 도움이 컸다.
이번 시험은 LPI의 Level 1인증시험을 통과한 경력 3,4년의 리눅스 시스템 관리자에 초점을 두고 있다.

"나는 이번 프로그램의 높은 질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그리고 우리 스탭과 지원자들이 Level 2 시험에 많은 공을 들였다."라고 LPI 시험 개발 director인 Kara Pritchard 가 밝혔다. 또 그는 "이번 시험은 중급수준의 기술을 측정하는데 유용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