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 앤 데인저러스 2 [1]

중앙일보

입력

개발회사

일루전 소프트웍스

국외유통사

게더링 오브 디벨로퍼스

국내유통사

미출시

외국 발매일

2001 년 , 4/4 분기

국내 발매일

미정

플랫폼

PC

사 양

펜티엄 II/셀러론
64 MB
윈도우 95/98/ME

3D 카드

멀티플레이

2년전 전세계를 휘몰아친 밀리터리 액션 게임의 전성기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했지만 국내에서는 레인보우 6에 가려져 그다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던 히든 앤 데인저러스가 2라는 숫자를 붙인 속편으로 등장한다. 제작사는 전편을 제작했던 체코의 일루젼 소프트웍스에서 다 제작하고 있다. 일루젼 소프트웍스는 1997년 세워진 신생 게임 개발사이지만 히든 앤 데인저러스의 세계 진출 성공으로 일약 성공적인 개발사로의 진입에 성공했다. 현재 일루젼 소프트웍스에서는 히든 앤 데인저러스2뿐만 아니라 마피아 : 더 시티 오브 로스트 헤븐(Mafia : The City of Lost Heaven)이라는 액션 시뮬레이션 게임도 제작중이다.

히든 앤 데인저러스는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프랑스, 노르웨이, 유고슬라비아등을 배경으로 주어진 23개의 임무를 수행하였다. 속편인 히든 앤 데인저러스 2에서도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대신 유럽만을 배경으로 했던 전편과 달리 2편에서는 영국과 독일, 프랑스, 체코, 노르웨이를 포함한 유럽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미얀마(과거에는 버마라고 불렸다)등 세계 여러나라를 무대로 게임이 펼쳐진다. 2편에서도 역시 1편과 마찬가지로 23개의 임무가 주어진다. 수행해야 할 임무들중에는 전편과 같은 종류의 접선이나 파괴도 수행해야 하지만 정찰, 잠입, 사진 촬영과 같은 새로운 임무도 수행해야 한다. 이러한 임무들은 2-3개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전편보다 임무를 수행하는 방법이 조금더 복잡해진듯한 느낌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전편보다는 임무를 수행함에 있어 조금 편리해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전편에서는 임무를 수행하는 방법보다는 복잡한 카메라 각도의 변화와 팀원들의 인공지능이 게임을 보다 힘들게 만들었다. 하지만 2편에는 보다 나아진 인공지능 덕분에 대원들이 비교적 사실과 가까운 행동을 보여준다. 따라서 대원들이 허무하게 죽는 경우가 줄어들 것이다.

이창재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