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교육업체, "여름엔 인터넷으로 공부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터넷 교육사이트 운영업체들이 방학과 휴가로 들뜬 네티즌의 눈길을 끌기 위해 수강료 할인, 경품 제공, 특강 개설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배움닷컴(http://www.baeoom.com)과 라카데미(http://www.lacademy.co.kr)는 여러 과목을 함께수강신청하거나 특정 강좌 수강을 신청할 때 20~50%까지 수강료를 할인해 주는 행사를 실시중이다.

펀글리시(http://www.funglish.co.kr)는 오는 28일까지 회원 인기순위 1위로 선정된 강좌의 수강료를 50% 할인하는 `1등 강좌 펀글리쉬 1등 강사 대축제'' 행사를 진행중이다.

하우와우닷컴(http://www.howow.com)은 오는 9월 8일까지 개인 홈페이지 경연대회 `마이 콘텐츠 홈페이지 공모전''을 실시, 대상 수상자에게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컴덱스 전시회 참관권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YBM시사닷컴(http://www.ybmsisa.com), 네오퀘스트(http://www.neoqst.com), 틴타임즈(http://www.teentimes.org) 등 영어교육 사이트들의 경우 `인터넷으로 어학연수 갑시다'' 등의 홍보문구를 내세워 이용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방학맞이 특강을 계획한 업체들도 많다.

㈜디지털예일(http://www.digitalyeil.com)은 ㈜예일디자인아카데미, CJ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여름방학 기념 3D애니메이션 무료 강좌를 개설, 운영중이다.

또 케이티아이티(KTIT)솔루션㈜(http://www.ktacademy.com)은 오는 23일부터 초등학생 대상의 `로봇 과학캠프''를, 제이앤제이 교육미디어(http://www.jnjedu.net)는 고등학생을대상으로 정진학원 강사들의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여름방학 대특강''을 마련했다.

YBM시사닷컴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생이나 학부모들이 인터넷 영어강좌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비용이 저렴하고 수준에 맞는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호응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김세진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