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 이용자들은 가격보다 상품 구색과 이동거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할인점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삼성테스코(할인점 홈플러스 운영사)가 최근 인천지역 주부 2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할인점 선택 기준으로 `상품 구색'과 '거리'를 지목한 응답이 각각 24.2%, 23.3%로 거의 절반을 차지했다.
할인점 업종의 가장 큰 장점인 `가격'은 18.5%였고 그 다음은 교통(8.2%), 셔틀버스(7.8%), 쇼핑 편의(5.7%) 등의 순서였다.
할인점 이용 빈도는 ▲2주 1회(31.8%) ▲주 1회(26.5%) ▲월 1회(16.2%), 월평균 사용액은 ▲5만∼10만원(29.9%) ▲5만원 이하(19.7%) ▲16만∼20만원(18.5%) ▲21만∼30만원(12.3%)의 분포를 보였다.
교통수단 중에는 자가용이 52.2%였고 셔틀버스(28.1%), 도보(10.6%), 시내버스(6.3%)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편의시설 가운데 놀이방(18.4%)과 은행(14.4%) 설치를 희망하는 응답이 많았고 교통문제로 할인점을 이용하지 않는다는 주부가 53.3%나 돼 눈길을 끌었다. (서울=연합뉴스) 이재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