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선물거래전문 포털사이트 등장

중앙일보

입력

30일 코스닥50선물 상장을 계기로 국내 선물시장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부산에 선물거래에 관한 각종 정보를 망라한 전문포털사이트가 등장한다.

선물리스크관리 전문회사인 ㈜케이앤알퓨처스(KNR Futures.대표 김기명)는 벤처투자회사인 ㈜오륙도벤쳐(대표 김성환)와 제휴해 2월 1일부터 선물포털사이트(http://www.knr.co.kr)를 오픈, 무료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는 서울의 일부 사이트에서 선물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한국선물거래소가 위치한 부산에 선물전문 사이트가 생기기는 처음이다.

이 포털 사이트에서는 ▲주가지수선물(코스피200)과 코스닥지수선물(코스닥50), 국채와 양도성 예금증서(CD)선물, 달러선물 등 각종 선물상품의 기본개념은 물론 ▲옵션 등 파생금융상품에 관한 자세한 설명 및 투자전략 ▲미국 나스닥선물의 실시간 차트 등 해외 선물시장의 동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선물거래상담사 시험강좌 등 각종 금융관련 자격증 획득에 필요한 지식도 제공한다.

㈜케이앤알퓨처스는 동남은행 출신들이 주축이 돼 설립한 회사로 미국선물중개사 등의 자격증을 획득해 실무경력을 쌓은 선물전문가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선물거래소 개장과 더불어 설립됐으며 앞으로 선물중개업 및 선물투자 자문업이 법제화 될 경우 등록을 하기 위한 준비작업으로 선물 포털사이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기명 대표(43)는 "선물 입문자 및 소액 투자자에게 각종 선물상품에 대한 투자조언 및 투자전략 수립, 매매기법 개발을 통해 회원 확보에 주력하고 아울러 선물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선물강좌 등을 실시해 국내최고의 선물전문 사이트가 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