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 10F 버전 2.0 - 얼어붙은 시대를 녹이다 [1]

중앙일보

입력

최근 한국 경제는 제 2의 IMF가 오는게 아닌가 걱정하는 목소리로 가득하다. IMF 때보다 경제는 더욱 어려워졌으며 구조 조정이다 뭐다 말은 많고 대부분의 직장인들의 사기는 팍 꺾여 버렸다. 가정에서도 지출을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으며 직장인의 용돈은 생존을 위협(?)할정도로 줄어들었다. 국민들은 경제 정책을 잘못 세운 정부를 비난하고 있지만 그래봤자 돌아 오는건 아무것도 없다.

갑자기 왜 이런 우울한 이야기를 하는 것일까? 안그래도 겨울이라 추운데 왜 필자는 이렇게 마음까지 추워지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일까? 컴퓨터라고 해서 이런 우울한 이야기가 상관이 없는 이야기는 아니기 때문이다. 컴퓨터라는 돈먹는 귀신에 투자할 돈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부품을 바꾸고 싶어도 바꿀 여력은 그다지 없는게 사실이다. 설사 없는 돈을 털털 털어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해도 예전과 달리 부품 선택은 신중해지게 되었다. 잘못 산 부품을 다시 바꾸거나 하는 여유(?)를 우리는 더 이상 가질 수 없게 되었으니까.(하지만 이렇게 경제가 어려워지는데 값비싼 부품들이 아직도 일부 학생층을 상대로 많이 팔리는지는 모르겠다.-_-)

이런 상황에 처한 사용자들은 ''무조건 비싼 것, 무조건 최신''을 외치던 것에서 벗어나 현실에 눈을 뜨기 시작하였다. 최대한 저렴하면서도 다시 부품을 바꿀 필요가 없을 정도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가진 제품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뒤지고 전자 상가를 누비고 있다. 이러한 냉엄한 현실에서 중국 Legend-QDI에서 만든 Advance 10F 버전 2.0 메인보드가 시장에 출시되었다. 과연 이 제품은 사용자들이 꽁꽁 언 주머니를 열고 지갑을 꺼내게 할 정도의 합리성을 지니고 있을지 여러분과 함께 확인해 보고자 한다.

Legend QDI 사이트로

타이푼 테크날러지 홈페이지로

제품문의 : 타이푼 테크날러지(02-703-4480)

김준연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