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전화기를 이용한 인터넷 폰 - 이지벨(easyBell) [1]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폰 기술이 처음 소개되었을 때 필자를 비롯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 기술이 대중에 보급되기란 어려울 것으로 쉽게 생각했다. 33.6Kbps, 56Kbps 모뎀을 이용한 인터넷 환경이 고작인 상황에서 PC를 이용해 기존 전화기로 전화를 건다는 발상 자체가 적잖이 무모해 보였던 것이 사실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예상과 달리 현재는 실제 인터넷 폰을 이용해 국내외의 일반 전화기로 전화를 거는 사람들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헤드 셋''이라는 용어가 낯설지 않을 정도로 인터넷 폰이 일반에 널리 보급되었다. 이렇게 인터넷 폰이 빠르게 보급된 데는 초고속 통신망이 일반에 빠르게 보급되고 PC 사양이 꾸준히 높아졌다는 등의 여러 이유를 들 수 있다. 그렇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다이얼 패드로 대표되는 다수의 거대한 인터넷 폰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우리나라 회사라는 점이 일반에게 인터넷 폰 기술과 무료(!)라는 장점을 부각시켜 그 수요를 늘리는데 주요했다고 볼 수 있다. 아무튼 이렇게 인터넷 폰이 일반에게 널리 보급되고 수요가 늘어나면서 업계는 업계 나름대로 서비스를 차츰 저렴한 요금을 부과하는 식으로 유료화하려 하고 있고, 사용자는 사용자대로 더 편리하고 저렴한 방법을 찾고 있는 것이 현재 상황이다.


헤드 셋은 이제 우리에게 익숙한 용어다

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이지벨(easyBell)이란 제품은 이렇게 좀 더 편리한 방법을 찾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필요를 정확히 파악한 제품으로서 일반 전화기의 모양과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 PC와 연계할 경우에는 인터넷 폰 기능까지 지원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 전화기의 외형을 가지고 있으면서 인터넷 폰을 이용한다는 개념은 얼마 전 pcBee에서 소개한 @Phone2000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두 제품 사이에는 엄연히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먼저 @Phone2000은 전용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폰의 개념으로 전화통화를 할 수 있으며 PC 없이도 이것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한편 유료이며 랜(LAN) 선만 이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다. (물론 일반 전화보다는 약간 저렴한 수준이다) 그러나 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이지벨은 일반 PSTN망을 사용해 우리가 흔히 쓰는 일반 유선 전화기의 기능을 다할 수 있으면서, 한편으론 PC와 연계해 현재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인터넷 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 전화도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단, PC가 없다면 이지벨을 이용해 인터넷 폰을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결국 이지벨은 ''헤드 셋 기능을 할 수 있는 일반 유선 전화기'' 정도로 요약할 수 있는 셈인데, 이 외에도 주목할만한 몇 가지 특징을 더 가지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이지벨의 특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이것이 얼마만큼 쓸모가 있을지 생각해보기로 하자.

이지벨 홈페이지

제조사 (주)세주씨엔씨 홈페이지

제품 문의, 고객 지원 : 02-511-8657

@Phone2000 pcBee 리뷰 보러 가기

이동준
자료제공: pcBee (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