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링크, 사원모집 원스톱 서비스 제공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취업전문 사이트 잡링크(대표 한현숙 http://www.joblink.co.kr)는 기업의 사원모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대행하는 일괄채용 아웃소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원모집 공고에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까지 채용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인터넷을 통해 대행하며 해당기업이 원하면 평가시스템을 별도로 공급하거나 기업을 대신해 인성 및 적성 검사까지 실시한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재채용에 따르는 고정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루 100만 페이지뷰와 3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잡링크 사이트를 통해 광고 및 홍보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그동안 사원모집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채용을 시도했으나 대부분의 경우 시행착오만 거듭한채 오프라인 채용으로 다시 돌아갔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개별기업의 입장에서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기 힘든 데다 이 경우 접수량의 폭주로 서버가 다운되는 사고가 빈발하고, 결국 지원자들 사이에 불안감이 가중되면서 결시율이나 최종 이탈자가 많아 사원모집이 사실상 불가능했다는 것.

회사 관계자는 "3천명의 입사원서 봉투를 뜯고 정리하려면 6명의 직원이 하루종일 일해야 하지만 잡링크에 맡기면 같은 시간에 1차 서류전형까지 마칠 수 있다"며 "시스템의 안정성은 업계에서 충분히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