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정산의 지혜 인터넷서 찾으세요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이 연말 세금정산을 깨끗이 해결해 드립니다.
"
경기도 가라앉고 세법도 많이 바뀐 올해는 연말정산에 미리 대비해 두는 게 좋다.
각종 증빙서류를 챙겨두면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로 적지 않은 세금을 절약할 수 있다.

직장인들의 골칫거리인 연말정산의 지혜를 소개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눈길을 끄는 것도 이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이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 홈페이지에 들어가 사이버 세무서→봉급생활자와 세금→귀속 연말정산 자동계산 서비스를 차례로 클릭하면 연말정산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
국세청은 다음주까지 올해 연말정산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올릴 예정이다.

삼일회계법인의 삼일인포마인(www.samilinfomine.com)은 '특집 2000년 연말정산, 이것이 알고 싶다' 코너를 마련했다.
올해 개정된 세법에 따라 연말정산의 절세방법을 소개하고 1대1 무료 맞춤상담도 해준다.

특히 '연말 세금계산 마법사' 는 기본사항만 입력하면 자신이 내야 할 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해 준다.

총무닷컴(www.chongmu.com)도 '미리보는 연말정산 코너' 에서 근로자가 갖춰야할 서류와 공제사례를 소개하고 있고, 중앙이아이피는 비즈라인(www.bizline.co.kr)에서 연말정산 사이버 특강을 실시 중이다.

이밖에 동양화재의 인슈월드(www.insuworld.co.kr)와 오세오(www.oseo.com).택스맨(www.taxman.co.kr)도 연말정산 전문코너를 마련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