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대작〈엘리멘탈 사가〉출시

중앙일보

입력

온라인 게임 개발사 넥슨이 '정령술사'들의 모험담을 그린 초대형 본격 3D 롤플레잉 게임 〈엘리멘탈 사?돛?시범서비스를 11월 13일부터 시작했다.

넥슨의 독립 디비전인 아스라이(Asrai)
스튜디오에서, 30여명의 개발진이 2년 여 기간 동안 30억원의 개발비를 들여 제작해 온 〈엘리멘탈 사?뎬?탄탄한 시나리오와 장대한 스토리, 치밀한 기획 및 뛰어난 그래픽 효과로 차기 온라인 게임계의 '블록버스터'로 점쳐지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엘리멘탈 사?뎬?"정령계, 클라우드, 에덴, 레스, 라바, 마계" 등 총 6개의 월드(world)
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월드는 다시 4개의 테마로 나누어 진다.

이번에 선보이는 부분은 첫 번째 월드인 "레스(Res)
"편.

따라서 게이머는 총 24개의 테마를 차례로 여행하면서 각각의 '퀘스트'와 '이벤트'를 풀어나가게 되는데, 24개의 테마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10년이 넘는 개발 기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는 국내 온라인 게임에서는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장기간의 개발 일정 및 방대한 스토리 라인으로, 국내에서도 미국의 〈울티마〉시리즈에 버금가는 롤플레잉 시리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2년 전부터는 〈엘리멘탈 사?돛?총책임을 맡고 있는 권순성씨는 "세계관이 뚜렷하고 나름대로의 철학이 있어서 몇 년을 두고 심취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 엘리멘탈 사가를 기획하게 됐다"며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엘리멘탈 사?뎬?지난 10월에 열린 정보통신부 주최 "제 1회 디지털 컨텐츠 대전"에서 '동상'을 차지한 바 있으며, 자체 개발한 3D 입체 공간 개념 기술인 '뎁스 버퍼드 이미지(Depth-Buffered image)
'를 적용, 화려한 이펙트와 뛰어난 입체감을 보여준다.

넥슨은 〈엘리멘탈 사?돛?출시를 기념, 11월 13일부터 한 달 동안 〈엘리멘탈 사?돤斂資?게이머를 찾는'보스 몬스터 잡기', '복권을 찾아라!', '스크린 샷 응모' 등의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http://www.elementalsaga.com/

Joins 박대길 기자 <pieta@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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