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소비자 향후 10년 동안의 상품 소비분야

중앙일보

입력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한 향후 10년동안의 상품 구입계획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주택이 48%, 자동차 41%, 대형평면칼라TV 29%, 휴대폰, PC, 음향기기가 10%이상의 선호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남.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일반 소비자의 구매경향을 분석하면

1.내구성소비재(카메라,게임기,대형평면칼라TV,세탁기,에어컨,캠코더) 수요의 지속적 증가.
2.자가용구매 발전추세 돌입.
3.인테리어시장 확대.
4.통신시장 급속발전.
5.관광,레저 등의 서비스시장 활기.
6.패스트푸드 보급확대.
7.실버시장(노인 1.3억)확대.
8. 여성소비품/ 9.보험 /10.주택 시장 활기 
등으로 구분됨.

또한 상품구입시 소비자가 중시하는 요인은 품질,브랜드,가격,기능,내구성의 순위로 나타났음

(화성보)

* 본 정보는 한중경제교류중심 제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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