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게임나라] '임진록2'

중앙일보

입력

''임진록2'' 는 임진왜란 때 맞붙었던 조선.명.일본 등 3개국이 사이버 공간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인다는 내용의 게임이다.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실시간 전략게임 장르에 포함된다.

나라별로 5명씩 배당된 장수들은 공격 및 방어력을 제공하는 중추적 역할을 한다. 이들 장수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좌우된다.

게이머는 게임 중간중간에 제공되는 대화를 통해 전체 스토리와 임무를 이해해야 한다.

스토리를 갖는 롤플레잉과 전략 시뮬레이션의 장점을 잘 살린 게임으로 3개 나라별로 스테이지가 있으며 지형.기상.기후 등을 게임의 변수로 사용할 수 있다.

개발사인 HQ팀(http://www.hqteam.co.kr)은 최근 등장인물에 허준을 추가시키거나, 충무공 탄신일에는 이순신 장군이 천하무적이 되는 등 새로운 내용의 게임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지난 1일부터는 인터넷을 최대 8명이 동시 이용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HQNet'' 서비스를 제공, 전세계 누구와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HQNet'' 서비스를 기념해 HQ팀은 매주 순위를 가려 1위를 한 게이머에게 상품을 지급하고 있다.

펜티엄 1백66㎒(네트워크 플레이는 펜티엄Ⅱ) 이상의 중앙처리장치와 32MB 이상의 메모리가 권장사양이다.

3만원. 02-392-093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