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엠닷컴, 한통에 인수될 듯

중앙일보

입력

한솔엠닷컴이 한국통신에 인수되는 것이 확정적인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국통신의 한솔엠닷컴 인수협상 실무 관계자는 8일 "한국통신과 한솔엠닷컴 대주주들간의 인수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고 있어 빠르면 9일, 늦어도 이번주 안에 최종 인수협상을 타결, 공식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인수가 한솔엠닷컴의 지분매각대상인 한솔제지, 캐나다 BCI, 미 AIG 등 대주주지분과 한통이 보유하고 있는 SK텔레콤의 지분을 맞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것이며 이와 관련한 협상이 거의 타결단계에 와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한솔엠닷컴측은 이같은 한통측 주장에 대해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며 확인도 부인도 하지않았다.

한편 한통은 한솔측과의 인수협상과 병행해 정보통신부에 인수합병에 대한 정통부의 견해를 묻는 질의서를 보내는 등 인수를 위한 최종절차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통이 인수예정인 한솔엠닷컴의 대주주 지분은 한솔제지 14.89%, 벨 캐나다(BCI) 20.97%, 미 AIG 13.98%로 총 49.84%이며 시가총액으로는 대략 3조5천억수준이며 한통이 보유중인 SK텔레콤 지분은 17.86%로 7일현재 시가기준으로 5조9천억원을 넘고 있다.

이에따라 한통은 SK텔레콤 지분의 일부를 이들 한솔엠닷컴의 3대 대주주들에게 양도하고 이들이 보유하고 있는 한솔엠닷컴의 주식을 인수, 경영권을 인수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양측의 주식 양수도에 따르는 세금문제 등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최종인수에 이르기까지는 여전히 걸림돌이 상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이날 증시에서는 한통의 한솔엠닷컴 인수설이 퍼지면서 한솔엠닷컴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 전날 2만7천원에서 3천200원이 오른 3만200원으로 오전장을 마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