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연계성 없는 대학교육,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사•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으로 취업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학생의 절반 이상이 대학교육의 취업 연계성에 불만족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학교육이 취업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대학생이 절반도 되지 않는다는 것으로, 이를 반영하듯 올 여름방학도 어김 없이 각종 자격증 학원 및 영어학원 등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

하지만 이런 자격증들과 어학실력 등은 확실한 취업을 보장해 주는 것이 아니라 공채 등에 지원 기회가 생길 뿐이기 때문에 취업이 불확실하다. 이러한 상황 속 취업보장 가능성을 높여주는 자격증이 있어 여름방학 동안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대학생들이 몰리고 있다. 이것은 바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으로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쉽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인기를 글고 있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전문양성기관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의 관계자는 “새로운 사회의 주요 직종으로 떠오른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의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전문가가 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취득을 위해 시험 대신 일정 과목을 이수하면 되기 때문에 관련 전공을 하지 않은 학생들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다. 게다가 올해 초 정부에서 복지정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인력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걱정 없이 취업을 하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취득해놓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현재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인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더불어 수강생들의 편의를 도울 수 있도록 시간제 강의를 도입해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100% 온라인 수강을 할 수 있어 바쁜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좋다.

누구나 쉽게 취득이 가능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게다가 정부의 복지정책 확대 발표로 관련인력의 수요가 높아지는 지금, 확실하고 안정적인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이라면 주저 말고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의 문을 두드려보길 바란다. 관련 정보는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의 홈페이지(www.mh-sabok.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전화문의(1688-5919)도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