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고 날고 즐기고… 2011 경기레포츠페스티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기도와 양평군이 주최하는 ‘2011 경기레포츠페스티벌’이 10월 7일부터 3일간 양평 나루께축제공원과 마유산 일대에서 펼쳐진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참여 프로그램 수가 지난해 보다 3배 가까이 늘어났다는 사실이다. 다양해진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루께축제공원에는 패러 캠프, 수상레포츠, ATV, 자전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며, 레포츠 관련 전시 및 이색 쇼, 문화공연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곁들여져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레포츠와 축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10월 7일(금) ~ 9일(일) 나루께축제공원에 마련될 캠핑장에는 약 300동, 1200명이 동시에 참가할 수 있으며 캠핑요리대회, 벼룩시장, 캠핑장비 전시 등도 함께 열린다. 또한 10월 8일(토)에는 나루께축제공원을 출발하여 양평 용문산 백운봉을 돌아오는 등산대회가 열린다. 등산, MBT는 당일 현장에서 접수 후 참여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축제기간 내내 나루께축제공원에서 서바이벌 게임, ATV, 자전거, 열기구 탑승 등 레포츠 체험과 4D 입체영상관, 전통활 만들기, 119 안전캠프 등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이 유ㆍ무료로 운영된다.

또한 10월 8일(토)~9일(일) 나루께축제공원 앞을 흐르는 남한강에서는 모터보트, 밴드웨건, 바이퍼, 바나나보트, 윈드서핑 등 스릴만점의 수상레포츠를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다.

가을밤의 낭만과 정취를 한껏 느끼게 해줄 문화공연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7일에는 타악과 클래식 공연이, 8일에는 동물원과 장필순의 콘서트가 나루께축제공원에서 펼쳐지며 국민마라토너 ‘이봉주’가 함께하는 건강테마걷기대회(8일), 풍등 날리기, 1박2일의 ‘상근이’가 출연하는 애견쇼, 양평 친환경 농특산물 판매전이 열린다.

경기도 관계자는 “2011 경기레포츠페스티벌을 통해 경기도가 미래 성장산업인 레저스포츠 관광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2011 경기레포츠페스티벌 까페(http://cafe.naver.com/gleports.cafe)에서 확인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