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강 남이섬 옆 수익형 타운하우스 떴다

조인스랜드

입력

[김영태 기자]

경기도 가평 남이섬 건너편 한강 바로 옆에 수익형 타운하우스가 분양을 시작해 관심이다.

북한강 에스엠루빌이 그 주인공이다.

이 타운하우스는 지하 1층 ~지상 3층 4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46∼69㎡ 주택형 43가구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1차로 20여 가구가 현재 주인을 찾고 있다.

북한강 에스엠루빌은 강 바로 옆에 위치해 전 가구에서 그림 같은 북한강을 내려다 볼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또 전 가구가 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돼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업체는 계약자가 원할 경우 인근 남이섬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영업을 해 투자 수익을 올려준다는 계획이다.

계약 후 1년까지는 8%의 확정 수익률이 주어진다. 계약 2년차부터는 변동 수익률이 적용된다.

분양가는 가구당 1억8000만∼2억9000만원 선이다.

▲ 사계절 관광지로 유명한 남이섬 바로 앞에 수익형 타운하우스인 에스엠루빌이 분양에 들어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끈다. 사진은 에스엠루빌 실제 모습이다.

#

북한강 최고 경관 자랑

에스엠루빌이 위치한 남이섬 인근 북한강 주변은 한강 전 유역에서도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손에 꼽히는 지역이다.

그러다 보니 이곳을 찾는 관광객도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200만명이 남이섬과 그 주변 수상 레포츠시설을 찾았다는 게 업체 측의 추산이다. 이는 2001년 27만명보다 거의 10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이곳을 찾는 관광객은 급증하고 있지만 이들을 수용할 숙박시설은 부족한 실정이다. 주변 펜션 등 숙박시설(20∼30평 기준)의 하루 임대료가 평균 15만∼17만원에 달할 정도다.

여기에다 2005년부터 매년 인근 자라섬에서 재즈 페스티벌일 개최되면서 이곳을 찾는 관광객은 기하 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

수상 레포츠시설 천국

단지 주변에 골프장·스키장 등과 같은 레저·스포츠 시설도 즐비하다.

스키장·골프클럽 등을 갖춘 엘리시안 강촌리조트가 단지에서 직선 거리로 약 12.7㎞에 위치해 있다. 썬힐·크리스탈밸리 골프 클럽도 차로 10∼15분이면 이용이 가능한 거리에 있다.

남송미술관·레전드승마클럽 등과 같은 레저·문화시설도 반경 10㎞ 권역에 들어서 있다. 르·메이에르 청평수상스포츠타운 등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곳곳에 밀집해 있다.

▲ 에스엠루빌 데크. 강 건너가 바로 그 유명한 관광지인 남이섬이다.

#

고급 마감재, 부대시설 `굿`

에스엠루빌 타운하우스의 내부 구조는 주거시설이지만 콘도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돼 있다.

주방 겸 거실, 침실 등으로 평면이 구성돼 주거생활이 아파트처럼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주방 가구 등의 마감재도 일반 콘도보다 고급 수준으로 꾸며졌다.

각 동 앞에는 넓은 데크가 조성돼 태닝이나 바비큐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업체는 단지 앞 공터에 최근 붐을 타고 있는 캠핑장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뒤편에는 기업이나 학교 등의 단체 손님을 위한 족구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

서울까지 1시간30분대

그동안 불편했던 서울 접근성도 개선되고 있다.

2009년 개통된 경춘고속도로을 이용하면 서울 시청에서 단지까지 2시간 안팎에 갈 수 있다.

지난해 12월 뚫린 경춘 복선전철을 탈 경우 서울 면목동에서 단지 인근 경기도 가평역까지 1시간 30분 거리다.

▲ 에스엠루빌 A동 전경.

#

주변보다 저렴한 분양가 매력

분양가는 3.3㎡당 선으로 인근에 비해 낮은 편이다.

2006년 입주한 L수상레포트타운 빌리지의 경우 3.3㎡당 2000만∼2300만원, B콘도는 1400만∼1600만원 선이다.

분양 업체 관계자는 "북한강 에스엠루빌 타운하우스는 이미 건물이 완공된 상태이기 때문에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033-261-1441.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