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렐, 리눅스용 코렐드로우9 7월에 발표

중앙일보

입력

코렐사는 자사의 그래픽 도구인 리눅스용 코렐 드로우 9를 2000년 7월에 릴리즈한다고 발표했다. 이전에 발표했던 스케쥴을 약 2개월 정도 앞당긴 것이다.

또한 탁상 출판 프로그램인 "Corel VENTURA Publisher 8.5"의 리눅스 버전도 출하 시기를 2000년 말로 한다고 발표했다. 윈도우즈 버전과 동시에 발표될 예정이며 PDF나 웹 관련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00년 6월에는 사진 처리 소프트웨어인 "코렐 PHOTO-PAINT 9"의 리눅스 버전을 무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한다. 단,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은 베타판이다. 코렐 드로우와 코렐 포토페인트의 개발을 6월 말까지는 끝내겠다고 한다.

더욱 이들 제품은 전부 영문판으로 일본어판의 출하에 대해서는 미정이다.

리눅스용 페인터를 출하할지도

또한 코렐사는 페인터 등 미국의 MetaCreations사의 소프트웨어 일부를 매수하겠다고 4월 10일 발표했다. 매수하는 것은 그래픽 소프트웨어인 "페인터", 어도비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용 플러그인 소프트웨어인 "Kai''s Power Tools(KPT)"와 "KPT Vector Effects", 3차원 그래픽 소프트웨어인 "Bryce" 등이다.

코렐사는 이들 소프트웨어를 리눅스에도 이식할 것을 고려중이라고 밝혔다. 페인터는 화상을 커스터마이즈하는 기능이 강력하기 때문에 컴퓨터 그래픽 제작자에 많은 인기를 갖고 있는 소프트웨어로서 이후의 동향이 주목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