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수술로 면접 스트레스 날리고 자신감 회복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턱이 작고 갸름하면 얼굴 또한 작고 오밀조밀해 보여 한층 더 예뻐 보인다. 그에 비해 턱에 각이 져 있는 사각턱이라면 안면윤곽이 넓어 보이고 인상이 강해 드세 보이기까지 한다.

아름다운 턱선은 턱끝에서 귀밑으로 가는 V라인 선이 매끄럽게 곡선을 이루어야 하는데, 사각턱인 경우는 귀밑 부분이 각을 이뤄 정면 얼굴이 넓어보이게 된다. 여성이 사각턱인 경우 남성적이고 드센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많다

가령 이목구비가 화려하고 V라인이 뚜렷하더라도 얼굴이 지나치게 길거나 크다는 등의 문제를 안고 있다면 결코 예뻐 보이지 않는다. 실례로 한국의 대표 미녀라 불리는 여러 연예인 얼굴을 살펴보면 안면윤곽과 이목구비의 여백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외에 또 다른 특징을 꼽자면 두상에 비해 하관이 작다는 사실. 때문에 최근 연예인들의 작은 얼굴을 동경하는 여성들이 V라인이 되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있다.


한편, 2012년 대학졸업예정인 김민진(가명)씨도 이번 여름 방학에 평소 콤플렉스였던 사각턱수술을 결심했다. 학점, 어학연수, 봉사활동 등 다양한 스펙은 만들어 두었지만 평소 강한 인상을 주었던 사각턱으로 인해 면접에서 마이너스가 되고 또한 외모에 자신감을 위축시켜 사각턱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다.

고운세상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조주원 원장은 “어금니를 꽉 깨물었을 때 귀 앞쪽으로 단단하게 튀어나오는 부위(저작근)이 있다면 보톡스 주사로 이 부분을 위축시키면 사각턱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으나, 김 씨 처럼 보통 얼굴이 커 보이거나 각이 져 보이는 경우는 뼈가 발달한 골격형이므로 수술이 필요하다.” 고 설명했다.

네모얼굴형의 원인이 되는 사각턱은 남성스럽고 딱딱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 크기도 매우 크게 느껴지게 한다. 안면윤곽중에서도 사각턱이 발달한 경우 흔히 광대뼈까지 발달한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여성으로의 매력을 크게 떨어지게 만들어 사각턱 수술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커질 수 받게 없다

수술 후 턱 선의 변화는 정면과 측면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정면에서는 광대밑에서 부터 입술 아래까지의 턱 선이 변화하게 된다. 즉 광대 밑에서 입술구석 아래까지 이은 직선에 가깝게 얼굴이 작아질 수 있게 된다. 측면에서는 귀밑각이 없어지면서 앞턱까지 매끄러운 턱 선이 되어 얼굴 폭이 줄어들어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고운세상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조주원 원장은 “사각턱 수술의 경우 각종 신경이나 혈관들이 많은 안면골을 절제해야 하는 수술이므로 반드시 안면윤곽 수술은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을 선택하여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고운세상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조주원 원장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