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글로벌 시대 청소년 리더 기르는 데 앞장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연세대학교(총장 김한중)는 국내·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2회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GLAD(Global Leaders and Dreams)’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연세대 GLAD 프로그램’은 해외고등학교 9~12학년 재학생 및 국내 중3~고3, 국제학교 9~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모든 강의와 과정은 영어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구성은 크게 3가지 내용(Leadership Achievement, Academic Achievement, Special Project)으로 마련돼 있으며, 다양한 국내·외 초청인사 및 연세대 교수들의 강연을 통해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중국 등 해외 참가생을 위해 ‘한국 전통문화 유산 탐방’과 ‘한국의 글로벌 기업 방문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연세대학교 이정민 학장(UIC:언더우드 국제학부 학장 겸 국제학대학원 원장)은 “GLAD 프로그램은 일반 영어캠프가 아닌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가진 국내·외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차별화된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하고 진취적인 소양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세 GLAD 프로그램 연수기간은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이며, 참가신청은 연세대 홈페이지(glad.yonsei.ac.kr)를 통해 하면 된다. 참가자는 신청서 및 영문에세이, 학교성적표, 영어공인성적표 점수 등을 토대로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참가자 전원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의 ‘Certificate of Participation’이 발행된다.

참가모집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T. 82-2-2123-3968~9) 및 홈페이지(glad.yonsei.ac.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