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도 소셜네트워크로 외워? 디딤돌, SNS형 영어단어장 WePic Voca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교과서 및 참고서를 출판하는 교육 전문 기업 ㈜도서출판 디딤돌이 소셜 영단어장 어플리케이션 ‘WePic Voca(위픽 보카)’를 출시했다.

WePic Voca는 수험생은 물론 성인까지 폭넓게 이용 가능한 SNS형 영단어장 애플리케이션으로 국내 출시된 영단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중 최초로 단어학습에 사진과 댓글달기 및 친구등록 기능 등 SNS 형식을 도입했다.

WePic Voca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필요한 단어를 암기장에 직접 등록할 수 있으며 최신사진, 추천사진, 검색 기능 활용을 통해 다른 유저들이 등록한 단어와 사진을 손쉽게 ‘내 단어장’에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사진을 매개로 다양한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장치로 친구등록, 추천 및 댓글달기등의 SNS 기능이 지원된다.

개발을 담당한 디딤돌 컨텐츠 허브팀 문호진 팀장은 “트위터나 미투데이처럼 열린 공간 안에서 사진, 단어를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기획했다. 단어 리스트만 제공하는 기존 영단어장의 한계를 넘어, 여러 사용자들이 함께 즐기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는 위픽보카는 새롭고 재미있는 영단어 학습의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WePic Voca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Lite 버전을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다. 유료 버전에는 디딤돌에서 엄선한 필수 단어 목록이 제공된다.

한편 디딤돌은 4월 현재, 출시 이벤트로 매주 최우수 사진을 선정해 다양한 기프티콘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스마트 디딤돌 브랜드 홈페이지(smart.didimdol.com)를 통해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