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 인터넷 틈새시장 재미 쏠쏠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에 관심이 많은 크리스 그윈은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이 없을까 고민하다 냉장고 문을 보는 순간 아이디어가 번쩍 떠올랐다. 메모지를 꽂는 장식용 자석이 수없이 붙어 있는 데 시선이 끌렸기 때문이다.

그 때부터 시작한 사업이 냉장고 문에 붙이는 자석만 전문적으로 파는 ''프리지도어 컴(Fridge door.com) '' . 가정.선물용뿐 아니라 수집가들에게도 인기를 끌며 현재 주 평균 4백여건의 주문을 올리며 성업 중이다.

최근 아시안 월스트리트저널은 소매업과 인터넷의 틈새 시장을 노려 성공한 얘기를 소개하고 있다. 겨자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머스타드스토어 컴(Mustard store.com) '' , 각종 구기(球技) 용 공을 취급하는 ''저스트볼 컴(Justballs.com) '' , 양말만 파는 ''저스트삭스 컴(Justsocks.com) '' 등도 마찬가지다.

심지어 ''어글리스 콤(Uglies.com) '' 은 헐렁한 남자용 사각팬티만 취급, 짭짤한 수입을 올리고 있다. 앤더슨 컨설팅의 파트너였던 짐 애덤칙과 변호사인 조 애덤칙 형제는 어엿한 직장을 팽개치고 겨자만 전문으로 파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좋은 겨자를 프랑스에서까지 공수하는 이들 형제는 사업에 재미를 붙여 식초 전문 ''비네가스토어컴(Vinegarstore.com) '' 식용유 전문 ''고메이오일스토어컴(Gourmetoilstore.com) '' 까지 개설했다.

저스트볼의 창업자 짐 메달리아는 "운동용품점 취급품목의 80%가 공인데 공 생산업자들이 왜 그동안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않았는데 궁금증이 생겼다" 고 창업 동기를 밝혔다. 한편 ''아피니아컴(Affinia.com) '' 은 이런 군소업자들의 정보를 알려 주는 서비스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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