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지갑 … ‘그분’을 코디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부모님·친척들을 위해 어떤 선물을 사야 할지 고민되는 시기다. 올 추석에는 좀 더 특별하고 실용적인 패션용품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위부터 금강제화의 옥스퍼드 정장화.

◆스타일·기능 다양한 구두와 신발=금강제화는 추석을 앞두고 모던 클래식 느낌이 물씬 풍기는 옥스퍼드 슈즈와 스트랩 힐을 선보였다. 발렌시아가는 옥스퍼드 슈즈에 두께감 있는 레이스를 사용해 클래식한 슈즈에 여성스러움을 가미해 신선한 느낌을 준다. 발등을 덮는 스트랩으로 스타일을 살린 에스쁘렌도의 하이스트랩 힐은 플랫폼을 적용해 편안한 것이 장점이다.

중장년층 남성의 선물로는 최고급 라인의 슈즈, 헤리티지 리갈 7시리즈가 좋다. 동양인의 발에 맞춘 라스트로 편안함은 물론, 일자 스트레이트 팁의 옥스퍼드 정장화, 펀칭 장식과 윙팁으로 화려한 디테일의 슈즈 등 클래식한 일곱 가지 디자인을 최고급 소재로 제작했다.

안전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하는 부모님들께는 바이오소프 슈즈가 좋다. 바닥에 고무 원형 돌기가 있어 물이나 기름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 또 창에 충격흡수 소재를 사용해 발목과 무릎관절을 보호해준다. 이 밖에 친환경 소재 내피를 사용해 원적외선을 방출시켜 항균·탈취에 탁월하다.

여성용 지갑.

◆부담 없고 실용적인 지갑 선물=지갑은 선물하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큰 부담 없이 주고받기에 좋다. 특히 금강제화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지갑들은 엠보가 느껴지는 쇠가죽을 사용해 그립감을 좋게 했다. 이 중 이탈리아 수입 소재인 아나콘다 엠보는 화려한 큐빅 장식과 어우러져 더욱 고급스럽다.

카드 사용이 많은 여성을 위해 별도의 카드 지갑, 보편적인 사이즈의 중지갑과 수납 기능이 좋은 장지갑까지 사이즈도 다양해 선물 받는 분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젊은 여성을 위해서는 이번 시즌 럭셔리 스타일로 여러 가지 형태의 리벳 장식으로 화려한 세련미와 파워풀한 느낌을 주는 지갑을 추천한다. 블랙·퍼플·카멜 등 색깔별로 통장 지갑 기능이 가능한 장지갑과 중지갑·반지갑으로 구성돼 실용적이다.

남성 벨트 세트.

남성의 선물용 아이템으로는 지갑·벨트세트를 추천할 만하다. 캐주얼한 브라운색의 지갑·벨트세트는 이탈리아 수입 플리츠 소재 가죽을 사용해 특유의 광택과 부드러운 터치감이 고급스러움을 준다. 또 모던한 느낌의 블랙 체크 경판 지갑은 메탈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어 댄디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준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