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유학 특집 - 한국에서의 미국유명보딩스큘 여름 학교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미국고등학교 학점인정 및 이수가능(ESL, US History 미국역사) 과 함께 미국 현지 우수 교사에 의한 미국 현지 우수교육 그대로 이수 가능, US History 내신관리 및 ESL 조기졸업도 가능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유학생자녀들을 둔 부모님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한국에서도 미국학교의 우수여름학교 교과목을 이수 할수 있게 되었다 유학생활을 하며 부모님과 떨어져 생활하는 학생들이 한국에서 미국 교과목을 이수하여 미국에서의 여름학교의 효과를 한국서 부모님과 함께 보내며 누릴수 있는 기회가 생긴샘이다.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CEC Education Consulting(이하 CEC 교육 센터)서 올해는 미국의 명문 고등학교의 강의를 그대로 들을 수 있는 ‘학점인정 여름학교를 미국 서부 최우수 예술명문기숙고등학교 임과 동시에 우수한 학교 교과과정으로 인정받고 있는 Idyllwild Arts Academy와 연계하여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 이수 후 미국 모든 학교에 학점을 이수 받음과 동시에 우수한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CEC교육센터의 김유정 원장은, "학점인정 여름학교는 6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는 1년의 교육과정을 6주안에 이수하는것을 목표로 하며 Idyllwild ESL Department의 수장이며 체계적인 ESL 커리큘럼 개발자인 Marc Kets와 수준 높은 역사학 강의로 많은 수상이력을 갖고 있는 Jeni Kets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강남 3구 및 전국의 학부모들이 CEC 교육센터의 여름학교에 관심을 집중하는 이유는,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의 경우, 미국방문에 앞서 미국 현지에서 활동 중인 우수한 교사들에게 직접 교과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이다. 특히 ESL (English as a Second Language)는 미국 학교에서 거의 본교 입학 및 재학시 외국인학생들에게 이수를 요구하는 영어를 대신하는 과목이다.

이 ESL을 방학을 이용하여 이수 함으로써 시간 절약및 본과 영어로의 진학을 도움을 줄수있다. 미국학교의 우수 ESL program은 또한 리딩스킬(Reading Skill) 향상과 함께 교과과정에 필요한 단어관리까지 함께 지도해주기 때문에 단기간에 영어실력 향상을 기대할수 있게 해준다.

국내에서는 사실상 이수가 불가능했던 미국 현지선생님에 의한 US History 과목은 가장 효율적으로 미국 교과과정에 반영하여 이수 할수 있으므로써 AP US History에 대한 대비 및 SAT 2 test에 대한 대비는 물론 높은 학점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미교과목은 미국 역사에 기반한 논술적 능력을 키울수 있어 영어 글쓰기와 독해력향상에도 큰도움이 될수있다.

더불어 6주간의 여름학교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미국 명문 Idyllwild Academy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어 조기졸업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경우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되고 있는 셈이다.

또한 한국 최초로 시도되는 CEC의 여러 우수 프로그램들은 미국 우수 학교카운셀러 및 입시 컨설턴트들과 최신 교육 트랜드에 기반하여 대학및 중고교 진학 및 컨설팅 전반에 관한 가장 정확하고 체계적인 업체로 인정 받고 있으며 이는 전체 학생들의 300% 이상의 우수학교로의 진학률로 증명해 준다.

CEC의 After Summer school Program은 사회봉사 프로젝트 스케쥴을 짜는 Community Service, 다양한 공부 기술을 배울 수 있는 Study Skill, 모든 공부 SKILL 및 영어 에세이를 첨작형식으로 모아 놓는 포트폴리오를 개발하는 After School Activities 등의 총 4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국의 최신 교육정보를 현지 입시카운셀러 및 컨설턴트들에 의해 들을수 있는 2010 CEC Admission Assurance Workshop 개최 18일 강남구 도곡동 CEC 교욱센터에 따르면,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미국 저명 입학 담당자들과 함께하는 CEC Admission Assurance Workshop Program이 진행될 예정이다.

CEC유학 김유정 원장은, “이번 Workshop에서는, 미국 현지 입학 담당자들과 유명 입시 컨설턴트가 함께 단기간 합숙훈련을 할 예정으로, 참가 학생들이 원서작성과 입시준비를 효율적으로 이뤄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참가를 위해서는 조기 등록이 필요하며 선착순에 의하여 마감할 예정이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