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구, 연인…가슴에 얽힌 사연 응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조인스닷컴과 한국엘러간이 공동 진행하는 'Breast Health & Beauty 캠페인' 4월 핑크미션이 진행 중이다. 4월 미션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과 가슴에 얽힌 사연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선정된 응모작은 5월 가정의 달 기사를 통해 가슴에 얽힌 따뜻한 가족의 의미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12월 시작한 Breast Health & Beauty 캠페인은 국내 전체 암 발생 여성환자의 16.1%를 차지, 다발암 1위인 유방암에 대한 성인여성의 인식을 개선하고, 생활 속 가슴건강 예방법을 통해 가슴건강을 증진시키는 1차적 목표와 유행에 휩쓸린 무분별한 가슴 성형으로 가슴 성형에 대한 순기능이 저하되는 악순환을 막고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는 2차 목표를 갖고 진행되었다.

매월 1회 진행한 핑크미션은 미션주제에 따라 현재까지 총 800개의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다. 또 매주 진행하는 가슴건강 상식퀴즈는 30,000여명(중복 응모 포함)이 응모하고 있다. 그 외에도 최신 칼럼을 제공하고, 가슴성형전문 이미지성형외과 이홍기 원장이 캠페인 자문의를 맡아 실시간 온라인 게시판, ARS 상담을 진행 중이다.

지난 달에는 "나에게 가슴(유방)은 OOO이다!”라는 미션을 통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가슴의 정의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1등 당첨자(ID=tnrwk803)는 "가슴은 [절망 한 스푼! 희망 한 웅큼]이다"라며 초년 시절부터 엄마가 되고 중년을 맞이한 현재 나이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성장과 함께한 가슴의 의미와 가슴이 있어 함께 느끼고 누리던 것에 대한 독창적인 정의를 내렸다.[1등 게시글바로가기]
그밖에도 선인장, 여자의 일생, 건강의 지표, 두남자의 쟁탈전 등 재미있는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4월 미션은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가슴에 얽힌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어린 시절 할머니가 주었던 따뜻한 가슴과 얽힌 사연, 나를 용서해준 넓은 친구의 가슴, 새 콩만한 새가슴, 따뜻함이 느껴졌던 가슴, 여린 내 가슴 등 형식과 분량에 상관없이 따뜻한 마음과 정을 느낄 수 있었던 어떠한 사연도 응모 가능하다.

4월 핑크미션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5월 첫째 주까지 응모할 수 있다.


▶ Breast Health&Beauty 캠페인 4월 핑크미션 바로가기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