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 인터넷 생중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케이블TV 홈쇼핑 방송화면을 인터넷으로 보면서 상품을 주문하고 살 수 있게 된다.

TV홈쇼핑 전문업체인 39쇼핑은 TV홈쇼핑 방송화면을 자사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24시간 동시에 생중계하는 'i39(www.i39.co.kr)' 서비스를 10일부터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QVC.HSN.밸류 비전.비아 TV 등 미국의 4대 TV 홈쇼핑 업체가 TV 화면을 편집.녹화한 동영상을 인터넷 쇼핑몰에 사용한 경우는 있으나 이처럼 홈쇼핑 방송을 그대로 생중계하는 것은 39쇼핑이 처음이다.

39쇼핑측은 이번에 개발한 인터넷 쇼핑몰은 ▶24시간 홈쇼핑 방송 생중계 기능과 함께▶원하는 상품을 3백60도 회전 검색할 수 있는 VR시스템▶상품의 특징을 음악이나 성우의 내레이션과 함께 보여주는 슬라이드 쇼 기능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박은홍 인터넷팀장은 "당장은 인터넷으로 TV 방송을 보면서 전화로 주문해야 하지만, 오는 3월안에 따로 전화를 거는 불편없이 인터넷상에서 바로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완하겠다" 고 설명했다.

39쇼핑은 국내 인터넷 사용자는 물론 해외 교민을 상대로 마케팅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또 장기적으로 실시간 통역기능까지 갖춰 전세계 소비자를 상대로 홈쇼핑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표재용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