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상품] 벤처창업론 책으로 나와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 벤처창업론 책으로 나와

◇ 연세대 정승화 교수(경영학)가 최근 8백50쪽 분량의 '벤처창업론' (박영사)을 펴냈다. 동네 구멍가게들도 성장 포인트를 끊임없이 탐색해야 한다는 점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나 다름없는 '벤처' 라는 게 저자의 시각. 각종 창업 이론 외에 풍부한 국내외 창업 성공사례에다 여러 업종의 창업 실무지침까지 담았다. 鄭교수는 "사업을 꾸려나가는 사람의 입장에서 부닥치는 난관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에 역점을 뒀다" 고 말했다. 2만5천원.

*** 세제 필요없는 특수타월

◇ ㈜실버스타는 세정제를 쓰지 않고도 차량.그릇.유리 표면에 묻어 있는 오염물질을 닦아 낼 수 있는 특수타월(상품명 실버스타)을 개발해 최근 시판에 나섰다. 이 타올은 수분 흡수력이 높아 닦는 표면에 흠집을 남기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말했다. 장당 가격은 1천2백~3천원. 4만원대의 세트제품도 있다. 02-539-2181.

*** 알람 내장한 실내조명등

◇ 호영조명은 말하는 실내 조명등을 시판 중이다. 기상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불이 켜지면서 나팔소리와 함께 사람 목소리로 잠을 깨워주는 알람 내장형 조명등이다. 11만원. 0346-521-2389.

*** 인체공학적 척추보호 의자

◇ 부국산업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척추보호 의자를 출시했다. 인체 곡선에 따라 디자인해 허리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 13만5천원. 032-465-4378.

*** 일손 더는 아이디어 빨래판

◇ 브리앙산업은 기존 빨래판의 단점을 보완한 아이디어 빨래판을 최근 선보였다. 빨래판 밑에 작은 스탠드를 설치해 주부들이 보다 편하게 빨래를 할 수 있게 했다. 재질도 폴리우레탄이어서 '빨래판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3만8천원. 02-469-097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