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fresh, 설탕대신 핀란드산 순수 결정과당 사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국민의 애환과 함께 한 술. 진로의 참이슬 fresh가 소주분야 하이스트 브랜드로 선정된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힘들 때나 즐거울 때나 온 국민들과 애환을 함께 하며 성장해 온 대한민국 소주의 대표 브랜드.

가격 부담없고 깔끔한 맛으로 목넘김이 좋아 애주가를 사로잡은 참이슬fresh(19.5도)와 소주다운 깨끗한 맛의 참이슬Original(20.1도)은 소주 파워브랜드로 굳건히 자리잡고 있다.

특히 참이슬fresh는 최근 웰빙지향적 생활을 추구하는 젊은세대를 주축으로 소비자의 입맛과 감각을 사로잡고 있다.

소비자의 입맛은 섬세하다. 새 제품이 나올때마다 돌풍을 일으키는 것은 전통의 노하우와 혁신적 연구개발의 산물이다. 2007년 8월 출시 이후 인기를 얻은 참이슬 Original에서 느낄 수 있었던 것은 깨끗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의 낮은 도수 요구를 반영하여 순하게 취하는 컨셉이 적중한것이다.

이는 기존 브랜드 대비 젊은 감각에 맞게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지리산과 남해안 청정지역에서 자란 3년생 대나무를 1000도에서 구워 만든 숯으로 정제해 빚어 자연으로부터의 깔끔한 맛을 살리는 공법. 또한 기존 국내 소주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첨가물인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핀란드산 100% 순수 결정과당을 사용해 웰빙형 고품질 소주로서 맛이 더욱 깨끗하고 깔끔할 수 있었다.

참이슬fresh에 사용되는 결정과당은 과일에 주로 존재하는 천연식품 소재로 단맛이 길게 가지 않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내며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참이슬 fresh는 출시 2개월여 만에 판매량 1억병을 돌파한 데 이어 2007년에는 7억5000병 작년 2008년에는 무려 8억1000만병을 판매하면서 대한민국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소주로 위상을 과시했다.

작년10월부터는 천만관객을 동원한 국내 최정상의 배우 하지원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