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백화점] 국민카드, 할부수수료율 인하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 국민카드는 1일부터 신용카드 할부기간을 최저 2개월에서 최장 24개월까지로 늘리고 할부수수료율도 기존 연 14.5~19%에서 연14~18%로 인하했다. 또 현재 신용카드 총이용한도의 80%에 묶인 할부이용한도를 총이용한도의 1백%로 늘렸다.

◇ LG캐피탈은 1일부터 20~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LG 뉴 레이디 카드' 를 발급하고 있다. 이 카드 회원에게는 LG캐피탈과 계약한 가맹점에 한해 영화관람 우대할인서비스.롯데백화점 무이자할부 및 할인서비스.놀이공원 무료입장.웨딩서비스 및 성형보험무료가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 기업은행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잊어버리기 쉬운 각종 은행거래일, 기념일 등을 전화로 알려주는 '알림방서비스' 를 시행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사전에 통지받고 싶은 날짜를 전화로 등록하면 은행에서는 ARS (자동응답장치) 를 이용해 해당일에 고객에게 알려준다. 이용대상자는 일단 기업은행의 '기업한가족통장' 가입자에 한하나 고객반응에 따라 점차 모든 고객으로 확대할 계획. 문의전화 1588 - 2588.

◇ 신용보증기금은 그동안 PC통신 등을 통해 제공하던 기업신용정보 서비스인 '크레탑 (CRETOP)' 을 1일부터 인터넷 (http://www.cretop.com) 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 한빛은행은 주식 및 파생상품에 펀드자산의 30%이내서 운용하되 수익률 15%를 달성하면 펀드에 편입된 주식을 곧바로 처분해 안정적인 국공채와 금융채등에 운용하는 '한빛 비전21 (전환형 15)' 을 팔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